6.17 부동산 대책이 나오고 오히려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6.17 부동산 대책 글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면서, 사람들은 부동산 매매를 위해 사이트들을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죠. KB부동산이나, 네이버 부동산 등 좋은 부동산 매물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전에 KB부동산은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KB부동산 시세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한 매물 알아보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접속하기


네이버 부동산 매물


네이버 부동산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네이버 메인에 있는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


두번째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꼭 네이버가 아니라도, 다음과 구글에서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냥 검색창에 네이버 부동산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


세번째 방법은 네이버 부동산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부동산은 자체적인 어플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 부동산 어플을 설치하시면 간편하게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어플 설치하기


네이버 부동산 살펴보기

네이버 부동산 매물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하면 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검색창 아래쪽에는 7개의 탭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각 탭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동산 홈 - 네이버 부동산의 메인 페이지입니다. 뉴스와 부동산 팁, 칼럼, 공지사항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매물 - 아파트, 오페스텔, 빌라, 주택, 원룸, 투룸, 상가, 분양 등의 매물을 필터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또한 가능합니다.
  • 분양 - 원하는 지역의 분양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뉴스 - 부동산 관련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 -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입니다. 부동산 지식인, 우리동네 Q&A, 우리동네 뉴스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경매 - 부동산 경매 매물을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 무료경매, 아파트 빌라 경매, 인기 경매 물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MY 페이지 - 내가 즐겨찾기 해놓은 부동산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


네이버 부동산 메인 화면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바로 해당 지역의 매물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동작구를 선택했는데요, 위와 같이 네이버 부동산에서 동작구를 선택하면,


네이버 부동산 매물


위 이미지와 같이 동작구에 있는 거의 모든 매물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어우 많다... 여기서 아파트, 아파트분양권, 재건축, 오피스텔, 오피스텔분양권, 재개발, 거래방식, 가격대, 면적, 준공년도, 세대수의 필터로 상세하게 원하는 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도 내에서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개발, 학군, 편의 중개사, 거리 등을 제공하며, 네이버 지도와 연동되어 항공뷰와 거리뷰, 지적편집도, 위성뷰도 제공합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 알아보기

네이버 부동산 매물


네이버 부동산에는 이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검색창 하단에 있는 메뉴들을 통해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네이버 부동산 매물


아파트, 오피스텔 선택 화면입니다. 빽빽하죠. 지도 위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매물 정보난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거래방식, 가격대, 면적, 준공년도, 세대수의 필터를 통해 원하는 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세매물 검색을 클릭하면 층수, 방/욕실수, 방향, 융자금, 기타옵션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타 옵션은 올수리, 복층, 급매, 세안고 란이 있습니다. 정말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하네요.


빌라, 주택

네이버 부동산 매물


빌라, 주택 선택 화면입니다. 빌라와 주택은 아파트나 오피스텔보다 매물이 훨씬 많습니다. 때문에 파란색 동그라미 안애 매물 숫자가 자역별로 나와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파트처럼 했다간, 너무 많아져서 가독성에서 떨어지기 때문이죠. 파란색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좌측에 클릭한 지역의 매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빌라, 주택은 같은 번지내에 여러 매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필터는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다만, 여기에 빌라/연립, 단독/다가구, 전원주택, 상가주택, 한옥주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룸, 투룸

네이버 부동산 매물


원룸, 투룸 선택화면입니다. 원룸과 투룸도 빌라/주택과 비슷한 결과로 나옵니다. 원룸과 투룸 역시 매물이 많기 때문입니다. 빌라, 주택 탭과 마찬가지로 동그라미를 클릭하면 좌측에서 매물을 볼 수 있습니다. 필터는 거래방식, 가격대, 관리비, 기타옵션이 있습니다. 매물을 클릭하면 해당 매물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가, 업무, 공장, 토지

네이버 부동산 매물


상가, 업무, 공장, 토지도 필터 처리를 해서 편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분양 정보와 특정 매물을 즐겨찾기 해서 MY관심에서 볼 수 있습니다.

관런 정보글

6.17 부동산 대책 대출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대학 등록금 환불 사태 정리

대한민국 동행세일 알아보기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급 확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상황 정리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알아보기

간편하게 쓰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와 한도 알아보기

서울시 3차 추경 한방에 정리

기본소득제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