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마스크

마스크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 바이러스가 배출되며 이 바이러스가 호흡기나 각막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옮습니다. 이때 재채기로 나온 침 묻은 물건을 만진 뒤 무의식적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손톱을 후비거나 눈을 비비는 등의 행위로 감염되거나 에어로졸 형태로 떠다니는 바이러스가 호흡기에 일정 수준 들어가 감염됩니다.

 

마스크는 호흡기를 외부와 물리적으로 차단합니다. 더러워진 손을 무의식적으로 얼굴에 대는 것을 어느 정도 막아, 공기중에 감도는 바이러스가 묻은 비말을 없앱니다. 그리고 자신이 감염자라면 자신이 배출하는 바이러스가 묻은 비말의 양을 줄입니다.

마스크 관련주

2020년 6월 6일 WHO는 밀집된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습니다. 마리아 판케르크 호버 WHO 신종질병팀장은 천 마스크의 맨 안쪽에는 솜 같은 흡수성 재료, 중간에는 필터나 장벽 역할을 하는 폴리프로필렌, 겉에는 폴리에스테르와 같은 비흡수성 재료를 써야 합니다고 설명했습니다.

 

8월 이후 재유행하는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

우리나라에서 2020년 7월 마스크가 다량 풀리면서 이른바 여름용 비말차단마스크도 약국과 슈퍼마켓 등에서 재고가 많아 50장 한 상자를 기준으로 1만원에서 3만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간혹 재고가 남아도는 탓인지 세일도 합니다.이 정도면 장당 단가가 600원가량 든다는 얘기죠. 온라인 매장에서는 여전히 마스크 대란 때 무지하게 파는 경우도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과 비슷한 경우에 파는 경우가 많아지는 등 가격 안정화+물량 공급 안정화가 상당히 진행된 상황입니다.

 

그런데 현재 8월 15일 광화문에서 열린 집회 이후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PC방과 노래방의 영업을 금지했습니다. 결혼식도 하지 못하게 되었죠. 정부에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세가 꺾이지 않습니다. 요즘들어 평균 300명이 넘는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고, 전국적인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코로나 2차 대유행이 오는 것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2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는 332명 확인되면서 총 누적 확진자수는 1만7,002명으로 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 332명 가운데 국내 지역발생이 315명이고 나머지 17명은 해외유입 사례입니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 127명, 인천 21명, 경기 91명 등 수도권에서만 239명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어제 하루 동안 제주를 포함한 전국 17개 모든 시도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죠. 수도권 재유행 진원지로 꼽히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관련 접촉자 조사 중 56명이 추가로 확진돼 21일 낮 12시 기준으로 누적 확진자 수는 총 732명에 달합니다. 그래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오전 ‘코로나19 위기 및 의사단체 집단휴진 관련 대국민 담화문’을 내고 2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국적으로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스크 관련주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집합금지가 실시됩니다. 학교는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지역은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그 외 지역도 밀집도를 낮추도록 권고합니다. 실내 국공립시설은 이용인원을 반 이하로 제한하고, 모든 스포츠 행사는 무관중 경기로 전환됩니다. 더 심해지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마스크 관련주 5종목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코로나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면서 마스크 관련주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확산되면서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자, 마스크에 대한 수요도 같이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마스크 의무화 행동명령을 발표 했는데요, 발표뉴스가 남과 동시에 마스크 대장주인 웰크론을 비롯 모나리자, 케이엠제약, 오공, 깨끗한나라, 케이엠 등 마스크 종목 베스트 주식이 급등했습니다.

 

오후들어 정총리의 발표가 있었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가 발표되긴 했지만 식당/카페 등 타인과 함께 있는 공간에서든 어디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해달라는 말이 있으면서 관련주들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크 관련주들을 한번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공

 

주식화사 오공은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이 전문인 회사입니다. 오공은 우리가 잘 아는 "오공본드"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죠. 오공의 계열사인 오공티에스 및 대형할인마트를 통해 왁스 및 세정제, 광택제 등 공장관리용품과 마스크, 테이프 등 산업용 소모품도  같이 판매합니다.

 

오공의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1%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상승했으나 전년동기 대비하여 당기순이익은 소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주식회사 오공은 현재 기존 제품의 기능화와 실리콘 소재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개발을 추진 하고 있습니다. 접착제 시장의 수요 감소를 타개하기 위해 산업용 소모품 분야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공은 접착제 회사이기 때문에 마스크 생산에도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오공티에스는 마스크 생산이 아니라, 마스크를 소매 및 판매하는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오공의 3개월 차트입니다. 현재가 6,170원을 기록하고 있고, 고가, 6,800원, 저가 5720원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 이슈로 6%의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오공의 홈페이지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오공 홈페이지 ]

 

웰크론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은 1992년 설립된 44년 전통의 위생용품 관련 기업입니다. 고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산업용, 생활용 섬유제품 제조업, 복합방사 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를 생산하고, 필터여제 제조업, 방탄복 등 방위산업 관련품목의 제조가공판매 및 수출업을 하고 있습니다. 웰크론은 전세계 약 40여개국에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FDA로부터 인증 및 유럽 환경마크까지 획득했죠. 웰크론의 주요종속회사로는 웰크론헬스케어(여성 위생생리대 제조/판매 등), 웰크론한텍(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사업 등) 웰크론강원(산업용보일러, 황회수 설비 등 제작/공급)등이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웰크론의 3개월 주가입니다. 7월달 6천원대를 횡보하고 있던 웰크론은 8월 중순에 9천원때까지 급등했습니다. 고가는 9860원이고, 저가는 8210원입니다. 현재는 조금 빠져서 8680원을 기록했습니다. 웰크론의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웰크론 홈페이지 ]

 

모나리자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모나리자는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된 섬유 관련 기업니다. 모나리자는 화장지, 티슈, 기저귀 등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두루마리류 화장지 및 원지, 파지 등을 생산 및 판매 하고 있습니다.

 

모나리자의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매출액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되었죠. 소득수준에 비해 아직 보급율이 낮은 성인용 기저귀 시장은 노령인구 및 복지예산의 증가, 성인용 기저귀에 대한 인식의 전환 등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그에 따른 매출의 성장을 기대해볼만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모나리자의 3개월 주가입니다. 8월 초까지 5천원 대를 유지하다가 8월 15일 이수 7천원대까지 급등했습니다. 모나리자의 고가는 7210원이고, 저가는 6490원입니다. 모나리자의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 모나리자 홈페이지 ] 

 

국제약품

 

국제약품은 1959년 설립된 회사입니다. 국제약품은 항생제 등 전문의약품과 소화기, 호흡기계용제 등의 일반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제약품은 항생제, 순환기 용제, 소화기, 당뇨병 치료제, 해열 등 전문의약품 약 120여 품목을 생산, 판매중이며 특히 당뇨병에 의한 망막변성 치료제인 ‘타겐-F’를 중심으로 한 안과영역에서는 국내 독보적인 시장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국제약품의 주요 시장은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전문의약품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제약품은 국제피앤비(주)(오리지널 로우(raw),이오에브리원 등의 화장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판매 및 수출입업 영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제약품의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89.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매출액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개선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으며 법인세 비용 증가로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국제약품은 고혈압치료제, 고지혈증치료제, 당뇨병치료제, 당뇨병성 망막병증 치료제 등의 제제연구를 완료하였으며, 다른 신약들도 제제연구 진행 및 합성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국제약품의 3개월 차트입니다. 현재 1215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가는 14150원이었고, 저가는 11800원이었습니다. 7월 초까지 8천원대를 횡보하고 있다가, 15일 이후 15000원까지 급등했습니다. 국제약품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 국제약품 홈페이지 ] 

 

깨끗한나라

마스크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깨끗한나라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루마리 화장지류 및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도 같이 하고 있죠. 주요 원재료인 펄프, 고지의 안정적 조달이 원가 경쟁력의 주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무역업체 Kleannara USA, lnc., 기계설비공사업체 주식회사 케이앤이, 제조업체 주식회사 보노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나라의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손실은 79.4% 감소, 당기순손실은 13% 감소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원가 절감등의 노력을 통해 영업이익의 적자폭이 다소 개선된 걸로 보고 있습니다. 햔재 깨끗한나라는 실적 개선을 위해 수출지역 및 해외 고객사 다변화, 제품개발 등 여러 방안을 추진 하고 있습니다. 원가경쟁력 개선을 위해 2017년 유동상 소각보일러 설치에 투자했고 2019년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깨끗한나라의 3개월간의 차트입니다. 현재 4335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가는 4855원이고, 저가는 4300원입니다. 8월 초까지 3천~4천원대를 유지하다가, 15일 이후 4700원까지 올랐습니다. 깨끗한 나라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깨끗한 나라 홈페이지 ] 

관련주 모아보기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분석

삼성전기 주가 분석

2차전지 관련주 11종목 알아보기

SK디스커버리 주가 분석

삼성물산 주가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분석

삼성 SDI 주가 전망

코스피 시총 순위 2020년 7월

대한항공 주가 전망 - 시세, 타격, 조정

기아차 주가 전망

5G 관련주 - 대장주 및 4종목 정리

테슬라 주가 전망 - 차트, 총액, 추이

한화디펜스 주가 분석 - 주식 상승, IPO 가능성

 

뉴스, 이슈 모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슈

임대차 3법 알아보기

8월 17일 임시공휴일 확정

송파구 60번 확진자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실검

백선엽 장군 별세

박원순 온라인 분향소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