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공지능이란

ai 관련주ai 관련주ai 관련주


인공지능은 인간이 갖는 지적 능력의 일부 또는 전체, 혹은 그렇게 생각되는 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화한 것입니다. SF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1980년대에 들어 미국을 발상지로 태두한 인공 지능 붐은 우리나라 산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의 주요 응용 분야는 익스퍼트 시스템, 자연언어 처리, 음성 및 화상인식 등 3개 분야이지만 시장은 현재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플랜트나 컴퓨터 온라인 시스템은 갈수록 거대화·복잡해지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같이 계산을 초스피드로 처리하는 기능만을 가진 컴퓨터로는 불충분하며, 인간이 행하는 고도의 판단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 시스템의 중요성이 급속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 자연 언어 처리 기술을 베이스로 한 자동 번역 시스템도, 산업 경제활동의 국제화 경향을 배경으로 니드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술문헌 등의 번역 외에 해외용 정보제공 서비스 분야에서도 본격적인 이용이 개시되고 있습니다.

ai 관련주ai 관련주


국내 기업의 시장정보나 과학기술 정보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자동번역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한편, 인간으로 말하면 귀와 눈에 해당하는 음성·화상인식 기술 등도 착실히 진전해, 익스퍼트 시스템 등과 어울려 보고, 듣고, 즉 판단하는 능력을 가진 지능 로봇도 출현하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 분야에서는 몇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기계학습은 기본적인 규칙만 주어진 상태에서 입력된 정보를 활용해서 스스로 학습하는 겁니다. 인공 신경망은 인간의 뉴런 구조를 본뜬 기계 학습 모델입니다. 딥러닝은 입력과 출력 사이에 있는 인공뉴런을 층층이 쌓아 연결한 인공신경망 기법을 주로 다루는 연구입니다. 즉 단일층이 아니라 실제 뇌처럼 여러 계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인지컴퓨팅은 기계학습을 이용하여 특정 인지적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솔루션 입니다. 마지막으로, 뉴 로모픽 컴퓨팅은 인공 신경망을 하드웨어적으로 실장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ai 기술 전망

ai 관련주ai 관련주ai 관련주


과연, ai기술은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의 생활안에 들어오는 것일까요?


한 가지 사실만은 분명합니다. 수많은 학자들이 인간의 의도를 파악하는 컴퓨터를 만들어내려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인간의 지능을 모방하고 사고하고 학습하는 형태의 인공지능을 갖춘 로봇이 하나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왓슨의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언어를 신속하게 분석하여 퀴즈 문제의 단서에 관한 방대한 양의 태스크를 처리하는데 최적화된 IBM POWER7 서버에 의해 기동됩니다. 세계 IT 전문가들은 왓슨의 정교한 분석 기술이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각종 업계에 많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 전공자들은 물론 기계공학자, 로봇공학자, 뇌과학자, 심리학자 등 수많은 분야의 학자들이 각자의 접근으로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영화나 소설 속에서, 인간보다 인간다운 ai나 인간의 지능을 능가해, 스스로 발전해 가는 인공지능을 보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 되었다. 비록 그렇지는 않지만 현실에서도 인공지능 시스템이 인간 전문가의 판단을 대신하는 영역은 크게 늘고 있습니다. 갈수록 집적도가 높아지고 소형화하는 IT기술의 발전 속도라면 인간지능에 버금가는 인공지능의 등장은 머지않은 듯합니다.


스스로 지식을 습득하고,연구하고,판단하는 인공지능 생명체가 등장한다면 인류와의 관계는 어떤 모습이 될까요? 영화 터미네이터의 스카이넷처럼 인간을 지배하려는 로봇이 등장할지, 바이센티얼맨의 앤드루처럼 감성을 갖고 인간과 공존하는 로봇이 등장할지는 알 수 없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는 점입니다.

ai 관련주 19종목 알아보기

ai 관련주ai 관련주


지능형 로봇이란 산업용 로봇을 제외한 기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지능화된 제품 로봇의 총칭입니다. 지능형 로봇 산업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고, 산업 전반의 파급효과가 큰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서 소득수준의 향상, 고령화 사회의 도래 등으로 향후 수요가 크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인공지능(AI) 로봇 알파고와 인간 바둑 대결에서 알파고가 승리하는 등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가속화되면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어 관련 산업이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에이디칩스

ai 관련주


반도체 설계 및 비메모리 반도체 판매업자입니다. EISC MCU Core IP 라이선싱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것을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 반도체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냉동냉장고의 제조·판매 사업도 하고 있어 냉동냉장고 사업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 인공지능에 사용되는 핵심부품인 마이크로컨트롤러칩 초경량 반도체 2종을 개발, 생산


네패스

ai 관련주


반도체 후공정 및 IT부품소재 전문업체입니다. 반도체 사업(디스플레이용 Driver IC의 Bumping, WLP 및 Package등 ), 전자재료 사업(반도체, LCD등의 제조 공정용 케미컬한 현상액, 세정제, 연마제등 ), 디스플레이 사업(Touch Panel, 리드 탭)등을 영위합니다. 비메모리 후공정(WLP) 및 Fan-out WLP(FOWLP)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등 입니다.


- 제너럴 비전과 새로운 인공지능 부품인 뉴로모픽 칩 개발 및 생산


오픈베이스

ai 관련주


IT서비스 전문회사입니다. 인터넷 기반의 네트워킹 솔루션 사업, 보안 솔루션 사업, 대용량 저장장치 및 제반사업인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서버 솔루션 사업, ITO 서비스 사업 등을 운영합니다. 제휴 및 협력 기업으로서 Radware, F5, Fireeye, AWS, Infoblox, Sandvine, Rapid 7, Alert Logic 등이 있습니다.


- 인공지능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플랫폼 개발


로보로보

ai 관련주


기업 매수 목적 회사(SPAC) 하나마스트 4호 스팩이 교육용 로봇의 제조 판매 회사 ㈜로보로보를 흡수 합병한 것에 따라 변경 상장했습니다. 초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유아로, 로보키즈, 로보킷, 코딩스토리 등),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제품 생산/판매.주요 제품은 로보킷, 로보키즈, 유아로, 코딩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휴림로봇

ai 관련주


제조업용(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주요 제품인 제조업용 로봇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R러닝 사업과 연계해 지능형 애완동물 로봇 제니보를 유치원과 로봇 관련 교육기관에 배치하고 있죠. 디스플레이 산업에 한정하지 않고 반도체, 자동차, 3D프린터 등 제품의 판매처를 다양화하는 사업 영역의 확대를 추진중입니다.


- 산업용 로봇과 지능형 로봇을 개발·판매

- 일본의 로봇전문기업인 AITEC 인수

- 정부 R러닝 사업과 연계해 지능형 반려동물 로봇 제니보 개발

- SKT와 AI(인공지능) 기반 로봇사업 MOU 체결


로보티즈

ai 관련주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서비스로봇솔루션및로봇부품의연구개발,생산,판매등을주요사업으로운영합니다.주요 제품은 로봇 솔루션(Dynamixel MX/X Series, Dynamixel PRO Series), 에듀테인먼트 로봇(ROBOT ISOLLO/DREAM/IoT/PLAY Series, ROBOTIS MINI/PREM/STEM), 로봇 플랫폼(ROBOTIS-OP/ROBOT-RON THORONT-RONORON) 등입니다.


- 서비스로봇,로봇솔루션및지능형소프트웨어개발운영

- 서비스로봇표준화 관련 ISO 산하 WG6에 적극 참여


유진로봇

ai 관련주


청소 로봇, 교육용 로봇, 유비쿼터스 홈 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군사용 로봇 등을 개발·판매하는 로봇 전문 업체입니다. 지나월드 완구 사업부문을 통해 캐릭터 완구 및 플라스틱(Plastic Toy) 상품도 판매.㈜유진으로보틱스와의 합병 후 지능형 로봇 등을 직접 제조하여 시장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 청소용 로봇, 지능형 로봇과 유비쿼터스 홈 로봇 판매

- 지능형 로봇기술 평가대회 대상 수상

스맥

ai 관련주


기계 및 통신 사업 영업자 기계 사업 부문은 공작 기계(중소형 CNC 선반, 머시닝 센터등) 및 관련 부품, LCD 생산 관련 Robot의 제조/판매, 융복합 장비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통신사업 부문은 게이트웨이를 전문으로 개발. 2013년 삼성전자의 동반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3D 프린터 관련 기술인 레이저 열처리 장비 개발을 완료하고 납품까지 마쳤습니다.


- 머신센터, CNC 선반, LCD와 관련된 로봇을 개발 판매


고영

ai 관련주


전자제품과 반도체 생산용 검사장비 업체입니다.(3차원 정밀측정 검사기술 보유). 주요 제품으로서 「3 D SPI 장비(Solder Paste Inspection:전자 제품 조립 공정에서 Solder Paste 정상 도포의 유무를 검사해 공정 불량을 감소시키는 장비」, 「3 DAOI 장비(Automated Optical Inspection:전자 제품 조립 공정 중 최종 검사 장비로 기존의 2 D검사를 3 D로 대체하는 장비)」 등. SMT 전체검색장비시장(SPI+AOI)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신규 사업으로서 의료 장비(수술용 로봇)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한국전자인증

ai 관련주


1999년 3월 설립된 국내 최초의 인증기관입니다. 공인인증서 서비스 사업, 글로벌 인증 서비스 사업, 보안 서버 인증 서비스 사업, 인증 서비스 아웃소싱 사업 및 인증 솔루션 사업, 글로벌 도메인 등록 사업, 인공지능 및 로보틱스 연구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Global 도메인 등록 서비스 회사 COSMOTOWN, INC. 지능형 로봇 전문 회사 AIBRAIN, INC.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국내 전자인증 출자법인 AI(인공지능) 전문기업 에이아이브레인이 스마트폰용 AI(인공지능) 학습 로봇 '타이키' 개발


모비스

ai 관련주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하나금융 8호스팩이 기초과학거대시설물제어시스템 설계업체인 모비스를 흡수 합병해 변경 상장된 회사입니다. 거대 과학 시설(Big Science) 분야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EPICS 기반의 초정밀 특수 제어 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속기 사업(LLRF, SSA, Undulator, SMC 등), 핵융합 사업(CFS, CIS, MCS 등), 머신러닝 사업(지능형 제어 솔루션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지능형 제어 솔루션 사업을 경영합니다


코너스톤네트웍스(구 이디)

ai 관련주


전자 교육 장비(전기·전자 교육 장비와 자동화 교육 장비) 및 지능형 로봇, 전자 계측기(중저가 계측기 등), 전원 공급기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지능형 로봇 및 전자교육 장비 생산 및 공급

- 미국 폐기물 처리 지능형 로봇 사업에 업무협약 체결

- 교육용 로봇 플랫폼 유로보와 지능형 로봇 제어 시뮬레이터 EDRS 개발

현재 거래정지

에스티큐브

ai 관련주


T사업 영업자 IT부문에서 로봇청소기용 제어 모듈, 에어컨용 비전/음성제어용 모듈 등을 생산 중.미국 현지법인 STCube Pharmaceuticals, Inc.에 의한 바이오 제약부문 항암제 개발 및 기술이전 사업을 영위합니다.


- LG전자 로봇청소기에 관련 부품 공급


우리기술

ai 관련주


제어 계측 전문 메이커. 시스템 사업(원자력, 플랜트, 철도), SOC 사업, 바이오 사업, 신규 사업, 임대 사업으로 나누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자력 사업의 경우, 원자력 발전소의 감시, 경보, 제어 시스템을 100% 독자 기술로 개발해 공급, 특히 원자력 발전의 핵심 기술인 계측 제어 설비(MMIS)는 국산화에 성공해, 세계 4번째로 원자력 발전 핵심 기술을 보유. 플랜트 사업은 수처리, 환경, 전력, 발전 등 다양한 플랜트에 자사가 보유한 제어시스템(OPERASYSTEM)과 PLC에 기반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철도 사업은 철도 차량 및 철도 시스템 관련 제어 시스템을 개발, 제작, 생산하고 있습니다. 의학 및 약학의 연구개발기업 (주)우리바이옴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한국 기술 계열사인 KM로보틱스가 지능형 로봇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디피씨

ai 관련주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인 고압변성기(HVT) 등을 중국 현지 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을 통해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에어컨용 REACTOR 개발중입니다.스틱인베스트먼트㈜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죠.


- 디피씨가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는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인공지능 로봇인 아담을 개발한 솔트룩스의 2대 주주


블루콤

ai 관련주


휴대 전화용의 마이크로 스피커나 리니어 진동 모터등의 휴대 부품이나 블루투스 헤드셋등의 휴대 액세서리를 제조·판매하는 메이커입니다. 제품 생산은 자회사의 중국 현지법인 TIANJIN BLUECOMCo., Ltd.를 통해서 행해집니다. 특히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은 ODM 방식으로 LG전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기술이 융합된 IoT 제품 생산


케이엘넷

ai 관련주


전자 문서 중계 서비스(EDI)를 기반으로 정보 시스템 구축(SI)과 IT컨설팅, 물류 솔루션 개발 및 판매, IT아웃소싱 수행 등 물류 분야의 토탈 U-IT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로지스 빌딩'을 통해 표준 컴퓨터 인증 심사 제1호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 자회사인 엠오에스에이가 삼성, LG에 빅데이터 공급


브리지텍

ai 관련주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회사 콜센터 솔루션 및 IP기반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주력 사업은 컨택트 센터 솔루션으로 금융권, 통신사, 공공기관, 지방 자치체, 기업 등에 공급등이 있습니다.


LG이노텍

ai 관련주


LG그룹 계열의 첨단 소재 및 전자 부품 전문 업체입니다. 모바일 기기 관련 부품인 카메라 모듈, HDI, 반도체 기판(Package Substrate), 디스플레이 기기 관련 부품인 BLU용 LED, Tape Substrate, 모터/센서, 차량용 카메라등과 차량 전장용 부품, LED 조명 그 외 무선 통신용 부품등 전기 전자 부품을 제조 판매중입니다. 1976년 2월 24일 설립. 2008년 7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09년 7월 1일, LG마이크론과 합병. 국내외의 주요 거점 마다 생산 기반과 판매 거점을 구축했습니다.


- 인공지능 소재 부품 및 사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주식 관련주 모아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정리

해상풍력 관련주 알아보기

풍력발전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혈장치료제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지지율 20% 진입!)

지소미아 관련주 정리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