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관련주


해상풍력 발전 이란

해상풍력 관련주해상풍력 관련주



해상 풍력 발전(Offshore wind power)은 풍력 터빈을 호수, 피오르드(fjord)지형, 연안의 같은 수역에 설치해서 거기에서 부는 바람의 운동 에너지를 회전 날개에 의한 기계 에너지로 변환하고 전기를 얻은 발전 방식을 말합니다. 2008년 말까지 해상 풍력 발전 총 누적 용량은 총 풍력 발전 누적 용량의 1%를 약간 웃도는 수치입니다 1473MW에서 2008년에는 30%의 증가율과 같은 수치입니다 350MW가 추가됐습니다.


육상 풍력 발전의 발달에 의한 풍력 터빈이 대형화했습니다. 이에 의한 설치 장소의 한계를 드러내며 터빈의 대형화로 인한 소음 문제, 설치 및 운반 문제, 시각적인 위압감 등이 문제였다. 그러므로 이런 육상 풍력 발전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해상 풍력 발전이 고안돼었습니다.


해상풍력발전 종류로는 콘크리트 케이슨 타입, 모노파일 타입, 자켓 타입, 부유식 타입 등이 있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

해상풍력 관련주해상풍력 관련주해상풍력 관련주


정부에서 진행하는 그린뉴딜 정책의 핵심 중 하나가 풍력발전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는 풍력발전 관련 포스팅을 작성했었습니다.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이 정책 덕분에 신재생 에너지와 관련된 여러가지 테마들이 수혜를 보고 있는데요. 아래 기업들은 대부분 독자적인 기술들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확실한 호재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재료를 가지고 있는 테마라고 해서 무조건 투자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보다 신중한 생각을 가지고 투자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래는 해상풍력 관련주들입니다.


태웅

해상풍력 관련주


태웅은 풍력단조 제품의 생산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너지 주제는 최근 다소 크게 조정됐지만 그날을 기점으로 다시 반등을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정부는 녹색 뉴딜 풍력 정책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전망이 좋은 회사로 판단합니다.


태웅의 퀸트 재무점수는 21.17점으로 풍력에너지 관련 다른 회사 평균보다는 성장성과 안정성 점수가 매우 높은 상태지만 점수는 5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유니슨

해상풍력 관련주


다음으로 볼 해상풍력 관련주에 유니슨이 있습니다. 지분 변동 상황을 보면 한국산업은행의 보유 주식이 감소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직전 보고일과 비교해 1671,108주가 감소한 것으로 지분율은 3.71%포인트 하락한 결과치를 나타냈습니다. 이번 보고 사유는 주식 매각에 따른 변동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유니슨의 수주 공시에 관한 상황을 보면, 풍력 발전용 타워 공급 계약의 체결에 관한 단일 판매와 공급 계약의 체결을 공시했습니다.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관련주


다음으로 씨에스윈드의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말레이 공장은, 미국의 관세에 대응하기 위한 공장으로, 카파가 3배 이상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Lab업이 빠른 상태입니다. 이미 10% 중반의 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업무숙련도를 보면 향상시 추가적인 이익률 개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공지를 통해 이를 보면 노덱스와 2021년 10월부터 2022년까지 베트남 법인에서 약 821억원 규모의 공급계약 체결을 발표했습니다. 수주 목표는 초과달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해상풍력 관련주해상풍력 관련주


일반 풍력발전 관련주 9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풍력발전 관련주 9개주 알아보기

주식 관련주 포스팅 모아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