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미아 관련주 정리

    지소미아 관련해서 관심이 뜨겁습니다. 지소미아 종료를 앞두고,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다시 화제에 오르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소미아 뜻과, 관련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란?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는 2016년 11월 23일에 체결된 대한민국과 일본 양국 간의 군사협정입니다. 별칭은 '한일 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일본어: 日韓秘密軍事情報保護協定, 일한비밀군사정보보호협정)' 또는 줄여서 '한일 지소미아(韓日 GSOMIA)'라고 하고 있습니다. GSOMIA(General Security of Military Information Agreement)는 그 자체로는 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을 의미하지만 일반적으로 지소미아는 한일지소미아와 동의어로 쓰이고 있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는 해방 및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한일 양국이 맺은 첫번째 군사협정입니다. 협정이 체결되면 양국은 북한군과 북한 사회 동향, 핵과 미사일에 관한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대한민국 국회 비준을 받아야 하는 조약이 아닌, 협정이기 때문에 양국 정부에서 서명만 하면 체결하게 됩니다.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BBC에 따르면, 한국은 일본을 포함해 총 35곳과 지소미아를 체결해 군사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8개국과 지소미아 체결을 추진 중입니다. 반면 일본은 7개국과만 지소미아를 맺고 있죠. 일본이 협정을 맺은 국가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인도, 한국입니다.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한·일 지소미아는 주로 북한 핵과 미사일 정보 공유를 위해 쓰이고 있습니다. 북한이 동해로 미사일을 쏘면 한국 레이더는 미사일 낙하 순간을 볼 수 없습니다. 반면 일본은 발사 순간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를 서로 보완하는 것이 협정의 주된 목표입니다.


    북한의 핵·미사일 정보 수집을 위해 일본이 가진 장비는 군사정보 위성 8개, 1000㎞ 밖의 탄도미사일을 탐지할 수 있는 레이더를 탑재한 이지스함 6척, 탐지거리 1000㎞ 이상 지상 레이더 4기, 공중조기경보기 17대, 해상초계기 110여 대 등입니다.


    지소미아 관련주지소미아 관련주


    반면 한국은 북한 핵·미사일 정보 수집을 위한 정보 수집용 위성은 아직 갖고 있지 않습니다. 세종대왕급 이지스 구축함 4척, 조기경보기 4대 등으로 북한의 동향을 파악하고 있죠.


    한국과 일본이 지난 4년간 주고받은 군사 정보는 각각 24건씩 총 48건이라고 합니다. 2017년 일본의 정보 제공이 19건으로 유독 많았습니다. 북한의 핵 실험과 미사일 발사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대북 정보수집 외에 한·일 지소미아의 다른 목적은 민감한 군사 장비와 기술 정보의 보호입니다. 양국 간 공유된 정보는 철저히 비밀에 부치고, 제3자 제공은 금지됩니다. 아래는 지소미아 관련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지소미아 관련주로는 이녹스첨단소재, 일지테크, 램테크놀로지, 에스앤에스택, 삼률물산, 율촌화학 등이 있습니다. 하나씩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 이녹스 첨단소재

    지소미아 관련주


    이녹스첨단소재는 고분자합성, 그리고 배합 기술을 기반으로 FPCB용 소재, 그리고 반도체 PKG용 소재. 그리고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IT 소재 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올해부터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본격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소형 OLED 패널 사이즈와 출하량도 향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 일지테크

    지소미아 관련주


    일지테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PANNEL류를 판매,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전문 별도 기술 연구소를 설립해 가공, 설계기술, 재료기술, 접합기술 개발을 통해 안전규제, 환경규제, 그리고 내구성 향상을 위해 기술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일지테크는 완성차 기업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참여. 그리고 금형제작, 제품 설계, 치공구 설계 제작, 그리고 제품제조와 A/S까지 협력하고 있습니다. 탐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마그네슘 합금, 클래드메탈, 레이저 용접 기술, 그리고 핫스탬핌 등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 램테크놀로지

    지소미아 관련주


    램테크놀로지는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 소재, 그리고 반도체용 식각액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에서 프로세스 케미컬을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 공정용 케미칼 재료 사업을 하고 있죠. 삼성SDI, ELK, SK하이닉스, 매그나칩 등 고객사에 공급중입니다. 램테크놀로지는 반도체 화학 소재 제품 국산화 속도를 내기 위해서 공장 증설, 그리고 신규 설비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 에스앤에스텍

    지소미아 관련주


    에스앤에스텍은 반도체와 TFT LCD 생산에 쓰이고 있는 노광 공정 핵심 재료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 패턴이 노광되기 전에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블랭크 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패널 기업 수요 확대를 위해 신규 공장을 증설했습니다. 시스템 LSI, OLED, LC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 그리고 중국 패널 기업 전방 산업 투자에 대응해 제품,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중인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마스크를 Pellicle로부터 보호해주는 EUV Pellicle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에스앤에스텍은 비메모리, OLED 투자 확대에 따라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 삼륭물산

    지소미아 관련주


    삼륭물산의 주 사업은 위생용포장용기(액체음료용기) 제조 및 판매입니다. 부 사업으로는 임대업을  하고 있죠. 도료 산업은 전자, 자동차, 건설 등 다양한 산업의 원재료로 쓰이고 더불어 개인들의 가정용 수요 등, 다양한 방면에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조위생환경변화, 그리고 loss률 감소를 통해 원가절감으로 판매력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삼륭물산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사업 임대업의 경우 공실 최소화로 임대수입 증대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 율촌화학

    지소미아 관련주


    율촌화학은 신품, 그리고 생활용품 포장재부터 시작해서, 산업 소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율촌화학은 농심의 계열사입니다. 율촌화학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안산 연포공장 내에 소재 생산 공장을 추가로 증설하고 있습니다. 사업 구조를 견고히 하는 중이죠. 친환경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최첨단 용제회수 설비를 도입 및 가동 중이묘,잉크자동조색장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선명하면서 차별화된 인쇄품질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율촌화학은 오랜 포장재 제조 경험, 그리고 축적된 기술을 BOPP 등 포장 소재 제조기술과 접목.고품질 기능성 포장 소재 개발, 차별화된 포장재 경쟁력 확보에 주력중입니다.


    지소미아 관련주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