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해외주식 투자 종목 정리

이전 글에 이어서 토스 해외주식에 있는 기업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 글: 토스 해외주식에 있는 기업 리스트를 정리했습니다(애플~버크셔 해서웨이)

 

신한금융투자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1. 월마트
  2. 코카콜라
  3. 오라클
  4. 맥도널드
  5. 화이자
  6. 펩시
  7. 델타항공
  8. 골드만삭스
  9.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10. 나이키
  11. 트위터
  12. 쓰리엠
  13. 스타벅스
  14. 제너럴모터스
  15.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16. 블리자드
  17. 에스티로더
  18. 웨이보
  19. 쉑쉑 버거
  20. 씨트립
  21. AMD
  22. 뱅크 오브 아메리카
  23. 버라이즌
  24. 머크 & 컴퍼니
  25. 포드
  26. IBM
  27. UPS
  28. 힐튼
  29. 몰슨 쿠어스
  30. 켈로그
  31. 유니레버
  32. 던킨도넛

1. 월마트 WALMART INC

월마트 로고

월마트는 미국 최대의 유통 업체입니다. 월마트는 매출액 4700억 달러로 미국 식료품 판매의 19%를 장악하고 있는 세계 최대 기업이며, 종업원 수가 190만 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2. 코카콜라 COCA-COLA CO

코카콜라 로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스프라이트, 미닛메이드 등의 브랜드를 가진 미국의 음료수 회사이며, 2017년 기준 세계에서 5위의 브랜드 파워를 가진 회사입니다.

 

3. 오라클 ORACLE CORP

오라클 로고

오라클은 전세게에 비즈니스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대표적인 다국적 IT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인 오라클 DBMS를 비롯하여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인 ERP, 공급망 관리 시스템인 SCM, 고객관계 관리 시스템인 CRM 등을 개발, 제공합니다.

 

4. 맥도널드 MCDONALD S CORPORATION

맥도날드 로고

맥도널드는 전 세계 120개국 3만 7천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6,900만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퀵 서비스 레스토랑이자 세계 1위의 푸드서비스 기업입니다.

 

5. 화이자 PFIZER INC

화이자 로고

화이자는 1849년 찰스 파이저와 팔스 에르하르트가 세운 찰스 파이저 앤드 컴퍼니가 모태인 글로벌 제약회사입니다. 제약과 동물 건강 두 개 비즈니스 분야로 운영되며, 또한 젤라틴 캡슐 제고, 대량 제약 화학물질 생산 계약 등 여러 가지 비즈니스로도 분야를 넓히고 있습니다.

 

6. 펩시 PEPSICO INC

펩시 로고

펩시는 펩시콜라로 유명한 글로벌 스낵 및 음료회사입니다. 곡물 베이스의 스낵류, 탄산 및 비탄산음료들과 식품들을 Pepsi, 7UP, Gatorade, Mirinda, Diet 7UP, Manzanita Sol, 그리고 다이어트 펩시 등의 브랜드로 제조, 판매합니다.

 

7. 델타항공 DELTA AIR LINES INC

델타항공

델타항공은 아메리칸 항공과 함께 전 세계 최대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의 승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8년 노스웨스턴 항공과 합병했습니다.

 

8. 골드만삭스 GOLDMAN SACHS GROUP INC

골드만삭스 로고

골드만삭스는 기업, 금융기관, 정부, 고액 순자산 보유자를 포함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투자금융, 증권, 투자관리 회사입니다.

 

9.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TEXAS INSTRUMENTS INC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로고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전 세계 전자 제품 설계자와 제조업체에게 반도체를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10. 나이키 NIKE INC

나이키 로고

나이키는 신발,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하는 스포츠 의류 다국적 기업입니다. 마이클 조던을 모델로 채용하며 80년대 폭발적 성장을 하여 현재 전 세계 180국에 나이키 제품을 판매합니다.

 

11. 트위터  TWITTER INC

트위터 로고

트위터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 미니홈페이지의 친구 맺기 기능을 결합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40자 이내의 단문으로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서비스로 이름(Twitter:지저귀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상의 소소한 일들을 그때그때 짧게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2. 쓰리엠 3M COMPANY

3M 로고

3M은 산업과 교통, 건강관리, 디스플레이와 그래픽, 소비자 및 사무실, 안전, 보안 및 보호 서비스, 전기 및 통신 등 다양한 분야 산업을 포함한 대표적인 복합 기업입니다.

 

13. 스타벅스  STARBUCKS CORP

스타벅스 로고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 전문 회사로, 1987년 하워드 슐츠가 인수하고부터 급속도로 성장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는 모든 평일마다 새로운 매점을 개점했으며, 이 속도는 2000년대까지 유지가 되었습니다. 동사는 자체 영업부인 매장 및 직판,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급 원두를 판매, 각종 커피, 베이커리류, 텀블러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14. 제너럴모터스 GENERAL MOTORS CO

제너럴 모터스 로고

제너럴 모터스는 미국 빅 3 완성차업체 중 하나로서 설계 구촉, 크로스오버, 트럭 및 자동차 완성품 및 부품을 판매합니다.

 

15.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APPLIED MATERIALS INC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로고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는 미국 실리콘 벨리에 본사를 둔 제조 회사입니다. 반도체,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 태양 광전지 및 관련 산업에 대한 제조 시설과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16. 블리자드 ACTIVISION BLIZZARD INC

블리자드 로고

블리자드는 세계적 게임/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 스타크래프트, WOW, 디아블로가 있으며 EA(일렉트로닉 아츠)와 더불어 세계 최대 게임 개발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17. 에스티로더 ESTEE LAUDER COMPANIES INC

에스티 로더 로고

에스티 로더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케어 제품들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화장품 제조 회사입니다. 산하에 다양한 기업들이 있으며 전 세계 백화점의 고급 코너에 제품들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18. 웨이보 WEIBO CORPORATION ADR EA REPR 1 ORD SHS

웨이보 로고

웨이보는 중국 최대의 마이크로블로그 사이트로, 2009년 8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글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여, 중국판 트위터로 불리고 있습니다.

 

19. 쉑쉑 버거 SHAKE SHAKE INC

쉑쉑버거 로고

셰이크 쉑은 2016년 국내에도 상륙한, 햄버거와 핫도그를 제공하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체인점입니다. 아시아 중 국내에는 3번째로 진출하였습니다.

 

20. 씨트립 TRIP COM GROUP LTD SPON ADS EACH REP 0.1

씨트립 로고

씨트립 닷컴은 호텔 예약, 항공 티켓 발급, 패키지 투어 서비스, 기업 여행 관리 서비스는 물론 인터넷 관련 광고 및 기타 관련 여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1. AMD ADVANCED MICRO DEVICES INC

AMD 로고

AMD는 컴퓨터 분야 CPU와 GPU를 설계, 생산하는 반도체 기업으로서 최근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등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회사입니다.

 

22.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 COPORATION

뱅크 오브 아메리카 로고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 회사입니다. JP모건 체이스 은행 다음으로 큰 자산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은행업(소매 금융), 기업 예금/대출을 하는 기업금융, 글로벌 자산운용법, 글로벌 리서치 및 주식 거래/중개 서비스의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23. 버라이즌 VERIZON COMMUNICATIONS

버라이즌 로고

버라이즌은 미국의 대표적인 통신회사로서, 전 세계 시장의 소비자, 기업 및 정부 기관에게 통신,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4. 머크&컴퍼니 MERCK & CO INC

머크&컴퍼니 로고

머크 & 컴퍼니는 아프리카의 암 환자 치료를 개선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과테말라 소외 계층에게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머크사는 건강과 교육, 문화에 중점을 두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 지원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25. 포드 FORD MOTOR CO

포드 로고

포드는 미국 빅 3 완성차 회사 중 하나입니다. 미국 미시간에 본사를 두고 세계 34개국에 생산 시설과 1.5만 개 이상의 유통라인을 둔 글로벌 기업입니다. 최근 자율주행 배송 콘셉트인 '오토리버리(Autolivery)' 를 발표하며 자율주행차 관련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6. IBM INTERNATIONAL BUS MACH CORP

IBM 로고

IBM은 수차례 변신을 해온 기업입니다. 예전에는 기업용 서버를 포함한 컴퓨터 하드웨어 판매가 주요 비즈니스였으나, 현재는 클라우드 서비스, AI(왓슨), 블록체인 기술, 사물 인터넷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7. UPS UNITED PARCEL SERVICE INC

UPS 로고

UPS에는 당사의 시간, 재능 및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 세계 곳곳의 지역사회를 후원하고 개선해 왔습니다. 재해로 가장 심각한 고통을 받고 있는 곳에 물류 전문 기술, 기금, 물자를 지원하는 구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8. 힐튼 HILTON WORLDWIDE HOLDINGS INC

힐튼 로고

힐튼은 2014년 기준 91개국에서 4,000여 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며, 대표 브랜드로는 힐튼 호텔 앤드 리조트, 콘래드 호텔, 더블트리 등이 있습니다.

 

29. 몰슨 쿠어스 MOLSON COORS BEVERAGE COMPANY

몰슨쿠어스 로고

몰슨 쿠어스는 미국의 세계적인 맥주 제조회사로서, 여러 브랜드 하에 다양한 맥주 및 기타 음료 제품들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30. 켈로그 KELLOGG COMPANY

켈로그 로고

켈로그는 비로 먹을 수 있는 시리얼과 쿠키, 크래커, 토스터, 패스츄리, 시리얼 등과 같은 간편한 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켈로그사에서 생산되는 시리얼 제품은 켈로그 이름으로 판매되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31. 갭 GAP INC

갭 로고

갭은 소매점 및 온라인 매장에서 Gap, Old Navy, Banana Republic, Piperlime 등의 브랜드로 남성용/여성용/아동용 캐주얼 의류, 액세서리, 개인 관리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전문 소매 업체입니다.

 

32. 유니레버 UNILEVER NV EUR0. 16

유니레버 로고

유니레버는 바셀린과 비누 등 유지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잘 알려진 유니레버의 주력 브랜드로는 도브(Dove), 바셀린(Vaseline), 립턴(Lipton) 등이 있습니다.

 

33. 던킨도넛 DUNKIN BRANDS GROUP INC

던킨도넛 로고

던킨도넛은 많이 알려져 있는 던킨 도넛과 배스킨라빈스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또한 레스토랑 건물 임대 사업에도 넓혀가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