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


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식을 '서울특별시장'(서울시가 구성한 장의위원회 주관 장례식) 형식으로 치르는 것에 반대하는 청와대 청원이 하루도 안 돼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


10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따르면 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박원순 장례식을 5일장으로 치르는 것에 반대한다'는 제목의 청원은 이날 오후 7시45분 현재 20만7000여건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청원이 종결되는 다음달 9일부터 한 달 안에 공식 답변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원인은 성추행 의혹은 박원순 시장의 사망사건에 대한 조사조차 하지 않은 채 종결됐다며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유력 정치인의 화려한 5일 행사를 국민이 지켜봐야 하는가. 가족장으로 조용히 치러지는 게 맞다"고 청원을 올렸습니다.


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


서울시는 이날 오전 서울 북악산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된 박원순 서울시장의 장례식이 서울시 최초의 시장으로 치러진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진행

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

박원순 청와대 국민청원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장으로 하는 것에 반대하는 청원이 올라와 있습니다. 현재 참여인원은 321,130명이고, 계속 증가세에 있습니다. 청원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박원순씨가 사망하는 바람에

성추행 의혹은 수사도 하지 못한 채 종결되었지만

그렇다고 그게 떳떳한 죽음이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까?

성추행 의혹으로 자살에 이른 유력 정치인의

화려한 5일장을 언론에서 국민이 지켜봐야하나요?

대체 국민에게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은 건가요.

조용히 가족장으로 치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 청원 말고도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서울특별시장으로 진행하는 것에 반대하는 청원이 여러 개 있고, 이들 청원도 평균 5만명 이상의 참여를 얻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남겨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