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통장


네이버통장은 네이버와 미래에셋대와 연계해서 만든 CMA통장입니다. CMA통장은 주식통장이기 때문에, 미래애셋대우의 투자상품에도 투자할 수 있는 통장이죠.


네이버통장은 네이버 포인트 적립이 쏠쏠한 통장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통장을 한번 개설해 보았고 그 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 통장


네이버 통장 개설하기

네이버 통장을 개설하려면 일단 네이버 앱이 필요합니다. PC로는 네이버 통장 개설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네이버 앱을 설치합니다.

>> 네이버 앱 설치하기(안드로이드)

>> 네이버 앱 설치하기(애플)


네이버 앱을 설치했으면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네이버 통장을 개설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네이버 통장은 네이버 앱-> 내 지갑 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못 찾겠으면 네이버에 네이버 통장을 입력하면 개설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죠. 개설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네이버 통장은 개인정보 동의가 필요합니다. 눌러서 네이버 통장 개설을 시작합니다.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네이버 통장 개설에는 안랩의 V3가 백그라운드로 실행됩니다.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개설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등을 입력한 후 개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네이버 통장은 CMA통장이므로 투자성향 진단을 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저는 투자를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개설이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투자성향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신분증 촬영과 비밀번호 설정 란입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민증 색과 비슷한 곳에서 촬영하면 인식률이 떨어져서 어두운 계열의 바탕이 있는 곳에서 촬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본인계좌 인증은 가지고 있는 계좌 중 한 곳에 1원을 보내서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보통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계좌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계좌 인증까지 끝나면 네이버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네이버통장의 혜택은 최대금리 3%와 포인트 3% 적립이 있습니다. 최대금리는 예전 카카오페이의 증권계좌와 비슷하게 100만원의 한도가 있습니다. 100만원까지만 금리 3%의 혜택을 받을 수 있죠. 포인트는 3%로 계속 유지됩니다. 네이버 쇼핑이나 네이버페이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네이버통장을 꽤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후한 네이버 포인트인데, 3%나 더 적립해주기 때문에, 포인트 재테크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장 관련 기사

네이버 통장



현재 네이버통장을 관리하고 있는 회사는 네이버의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통장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투자상품, 보험, 예,적금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네이버의 강점인 네이버페이와 연계해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보여주려는 야심찬 계획을 세우고 있죠.

네이버 통장



네이버 통장은 엄밀히 말하면 네이버의 통장은 아닙니다. 미래에셋대우의 통장인데, 네이버가 빌려 쓰는 것이죠. 네이버도 인터넷 은행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진짜 네이버가 카카오뱅크 처럼 금융까지 제대로 진출한다면, 4대 시중은행에 필적할 금융사로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네이버 통장

관련 정부소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