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달에 정부는 2차 추경을 통해, 2.5조 이상의 예산을 펀성했었습니다. 추경 예산의 주된 내용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예산집행이었고, 그 중에는 경제 활성화 대책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 중에, 10~11월에 진행하는 코라아세일페스타를 5~6월에 추가 개최하는 방안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19 긴급추경 관련 포스팅


그래서 이번 6월 25일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라는 이름으로 코로나 19 극복과 소비진작 차원에서 열리는 정부주도 소비촉진 행사가 열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로 추정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만국동행세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극복과 국민들의 소비진작 차원에서 열리는 할인 축제 행사입니다. 오는 6월 25일부터 17일 동안 열리는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입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는 할인 행사뿐만 아니라, 각종 볼거리와 체험 행사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대부분의 행사는 코로나 19 때문에 비대면으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SM와 CJ ENM과 협업해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간접광고 PPL을 진행 예정이고, 숭례문과 올림픽 체조경기장의 스튜디오를 이용할 예정이지만, AR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선포식 또한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해양수산부 장관 등이 상품 안내자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7월 10일~12일에는 코엑스에서 미니 K-POP공연이 열리며, 행사장 내에서는 K뷰티 등을 홍보하는 자리도 열릴 예정이라 합니다.


행사 정보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번에 진행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는 대형 업체와 중소형 유통업체들이 모두 참여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과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오프라인의 16개 이상 오픈마켓에서는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열어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가치삽시다'(온라인 쇼핑몰)에는 87%라는 큰 할인폭의 가격 할인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패션업계도동참합니다. 26일부터 주요 백화점과 오픈마켓에서는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어 동행세일에 참여합니다. 외식, 음식 관련 200개 업체는 한식 식당의 가격을 20% 이상 할인하는 '코리아 고메' 그리고 SNS를 통해 지역 맛집을 알리는 '푸드 페스타' 행사를 진행합니다.


축·수산업계도 달걀 관련 단체, 오리 관련 식품의 판매를 진행하고 바닷장어 등 여름에 국내 수요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엽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더불어 7월 1일~19일에는 특별 여행주간과 연동하여 전용 교통이용권이 출시도비니다. 그리고 '생애주기별 여행' 등의 테마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정부 보도자료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는 정말 많은 업체가 참여하고 행사 및 할인 내용도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에는 이런 할인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업계 할인정보, 특별판매전과 외식, 여행 등의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주소는 ksale.org입니다. 현재 접속하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로 첨부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소상공인 상품 쇼핑몰인 가치삽시다는 이번 행사로 최대 87%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가치삽시다에서는 특산물 뿐만 아니라, 마스크도 NO마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가치삽시다의 링크도 아래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치삽시다 홈페이지


각 쇼핑몰 별 할인품목 한눈에 보기


각 쇼핑몰 별로 할인하는 품목들을 한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할인 행사하는 쇼핑몰은 위메프, 티몬, G마켓, 옥션, 11번가, CJ몰, 가치삽시다, 롯데마트, GS, 그리고 농협 하나로 유통입니다.


업체명주요내용최대할인율
위메프약밤, 사와, 떡볶이, 마카롱, 샤워기, 온열안대 등35%
티몬음료수, 칡즙, 샴푸, 로션, 반팔티셔츠, 꽃자수 등30%
G마켓오징어, 쭈꾸미, 복합필터, 도마, 드라이어 등37%
옥션손막걸리, 유기농, 알로에, 나물 4종, 배추김치, 파래김 등37%
11번가안동찜닭, 부추즙, 파자만, 탈모샵푸, 건글라서, 향수 등30%
CJ몰우유, 영덕대게, 독서대, 주방매트, 멀티충전기, 치약 등40%
가치삽시다배즙, 전복, 수제 초코파이, 면마스크, 똘뚜기, 깍뚜기 등87%


업체명주요내용
롯데마트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47,000원 할인권
GS농축산물, 복숭아, 자두 위주로 최대 50% 할인
농협 하나로마늘 대파 등 농축산물 최대 30% 할인
가공식품, 생활용품 최대 50%할인
*800개 지점만 통합행사 진행

기타 업체 할인, 특별행사


가전업계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통해 히트상품 위주로 특별전과 경품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소비효율이 높은 전자제품을 구매시, 10%할인을 30만원 한도 내에서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연계 할인을 진행합니다.


자동차업계는 주요 차종, 인기 차종의 특별할인과 고객이 참여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합니다.

패션업계와 백화점 업계는 코리아 패션마켓(6.26~28)을 통해 주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특별행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축·수산업계는 계란, 오리자조금 단체의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하절기 국내 수요가 높은 품목(바다장어)을 대상으로 대형마트 연계 상생할인 행사(6.18~7.8)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외식업계는 한식당 할인(20%이상) 이벤트 ‘코리아 고메’(250개 업체)와 외식 소비 활성화를 위한 ‘푸드 페스타(6.17~9.17)’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있는 할인 이미지도 첨부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대한민국 동행세일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이용시 할인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제로페이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진행 시, 특별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633개 전통시장, 상점가에서 경품 추첨 등의 판촉행사가 열립니다. 그리고 당일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페이백을 해주는데, 최대 4만원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 10%의 할인 혜택이 있으므로, 잘만 하면, 큰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로페이 가맹점들을 위한 환급 이벤트도 열립니다. 제로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시, 결제 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 환급해 줍니다. 환급 규모는 총 5억원 상당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소비 촉진을 위해 열리는 만큼,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에서 큰 할인행사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관련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경제과 042-481-3963

관련 정부 정책

제주 긴급재난지원금 2차 지급 확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상황 정리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알아보기

서울시 3차 추경 한방에 정리

기본소득제 정리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비교

2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20만원

긴급재난지원금 지역변경 방법

서울 청년월세지원 사업 신청



대출정보

간편하게 쓰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와 한도 알아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