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끝나고 여름이 다가오면서 기존에 쓰던 KF마스크는 사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비말을 통한 감염이 주 원인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최근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독려하기 시작했고, 오늘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판매처를 비교하겠습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덴탈마스크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특히 성능 면에서는 사실상 똑같다고 해도 될 정도이죠. 비말차단용 마스크에는 80·94·99 같은 숫자 대신 KF-AD 인증 표시가 붙습니다. 여기서 AD(Anti Droplet)는 ‘미세한 침방울 차단’이라는 의미입니다. KF-AD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방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는데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50㎖ 비커에 물 100㎖를 채우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위를 씌운다.
  • 그 상태로 비커를 뒤집어 30분간 유지하는데 이때 떨어지는 물방울이 없어야 한다.

이 과정을 통과한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미세입자 차단율은 55~80% 수준입니다. 지름 0.4~0.6μm인 입자를 55~80% 정도 걸러낸다는 의미이죠. 이 수치는 KF55에서 KF80 사이를 기록하는 덴탈마스크와 똑같습니다. 한마디로 입자 차단 능력은 두 종류의 마스크가 아주 비슷하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에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침방울 차단으로 바이러스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좋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공적마스크에 비해서 무게도 훨씬 가볍고 두께도 얇은 편이죠.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부직포 원료인 폴리프로필렌(PP)을 사용해 안감과 겉면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점은 대규모 생산에 유리합니다. 마스크 본체는 ‘안감-필터-방수 겉면’ 구조로 3겹으로 제작합니다. 얼굴형에 따라 밀착 변형이 가능한 와이어도 들어가죠. 비말 차단용 마스크와 덴탈마스크와의 유일한 차이점은 모양입니다. 덴탈마스크는 납작한 ‘평판형’으로 모양이 일원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KF 마스크와 같은 입체형으로도 공급합니다. 그래서 제조사의 설비에 따라 다양한 모양이 나올 수 있죠. 입체형은 얼굴에 좀 더 밀착되고 평판형은 사이에 여유가 있어 호흡이 더욱 수월합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정부는 날씨가 더워질 때를 대비해서 보건용 마스크를 대신해서 만들었는데요, 이게 비말 차단용 마스크입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비교적 숨도 비교적 잘 쉬어지고,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기존의 KF80, 94 보건용 마스크는 대부분 4겹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하지만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필터와 부직포 등 2겹으로 이뤄져 차단력이 조금 떨어집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KF75수준의 마스크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중량은 보건용 마스크의 절반 정도이고, 두께도 30% 수준으로 얇습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네모난 모양 때문에 밀착이 잘 안 되는 수술용 마스크의 단점도 보완했습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침방울을 막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그래서 일상 생활에서 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공적 유통망이 아닌 민간을 통해 판매할 예정입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공적 마스크가 아닌 만큼 가격과 공급량은 민간 생산업체가 결정합니다.
업체 4곳에서 생산하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 9종은 6월 5일 금요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당장 온라인으로 풀리는 물량은 20만장 수준입니다. 장당 500원에 한 사람당 30장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업체는 4곳입니다.

  • 웰킵스
  • 건영크린텍
  • 파인텍
  • 케이엠

이 중 웰킵스가 식약처 허기를 가장 빨리 받았고, 판매도 가장 먼저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웰킵스몰에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웰킵스몰


웰킵스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웰킵스언택트마스크 KF-AD 비말차단용 대형 3개입 입니다. 마스크 3개를 묶어서 판매하고 있고, 판매 가격은 1,500원 입니다. 1인대 최대 구매할 수 있는 마스크 갯수는 10팩(30매)입니다. 마스크 1개당 500원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전에는 사이트 폭주로 웰킵스몰 접속이 어렵다고 했는데, 지금은 접속이 원할한 편입니다.



상품 설명을 보니,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볼 수 있었는데요, 겉모습은 여태까지 보던 KF마스크와 큰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무게가 가볍고, KF-AD등급으로 필터의 액체저항성 비율이 50~80%나 된다고 합니다. 박테리아 효율 테스트를 완료했고, 뛰어난 밀착력과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안경착용시 김서림 방지효과까지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웰킵스몰의 비말차단마스크는 4중구조가 아닌 2중구조입니다. 아무래도 이 마스크는 비말차단이 주 목적이다 보니, 무게경량화와 숨을 쉬기 편하게 2중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장기간 착용시에도 큰 불편함 없이 마스크를 쓰고 다닐 수 있습니다. 마스크 사이즈는 폭 195mm, 높이 150mm입니다. 사이즈는 성인 남녀에게 맞는 사이즈입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에게는 사이즈가 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웰킵스몰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 사이트는 아래 링크로 남겨두었습니다.


[ 웰킵스몰 비말차단마스크 판매 홈페이지 ]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건영크린텍



현재 건영크린텍의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건영크린텍의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사이트는 가비아넷입니다. 그런데, 워낙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서인데, 가비아넷의 홈페이지는 현재 폭주로 인해 막혀있는 상황입니다.


재접속을 시도해보았지만, 건영크린텍에서 사이트를 막아놓았는지,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 on this server.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홈페이지 접속은 불가능했습니다. 나중에 접속이 원활해질 때 다시 접속을 시도해야 겠습니다. 가비아넷의 비말 차단용 마스크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 첨부앴습니다.


[ 가비아넷 비말차단마스크 판매 홈페이지 ]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파인텍


파인텍도 현재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했습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인 파인텍의 홈페이지도 트래픽 초과로 인해서 현재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현재 착용하고 있는 마스크가 불편한지 알 수 있겠네요. 파인텍의 홈페이지도 아래 링크로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인텍 홈페이지 ]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케이엠


케이엠도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릴지 몰랐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사이트 대비를 잘 못한 탓이겠지요. 케이엠의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인 케이엠헬스케어 홈페이지도 현재 막혀있는 상황입니다. 정확히는 케이엠의 공식 홈페이지라서 마스크 판매까지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케이엠의 판매 사이트를 찾지 못해서 이곳 링크로 남겨두겠습니다.

[ 케이엠 홈페이지 ]


현재 웰킵스몰을 제외한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3곳의 홈페이지는 모두 접속이 불가능했습니다. 아마 내일쯤이면 다시 접속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웰킵스몰에 가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