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25부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이 시작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현금 지원을 해주는 정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목차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실에 맞딱뜨린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곡인에게 임대료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월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다른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현금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대상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9년도 연매출 2억원 미만, 19년도 7월 1일 이후에 창업한 분들은 연매출 1억 미만일 시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상 주된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일 경우. 대표자 주소지는 관계없습니다. 사업장 소재지 기준으로 서울시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20년 2월 29일 기준 6개월 이상의 운영 기간 보유. 이건 19년 9월 1일 이전 창업자일 경우입니다.
  •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중인 소상공인. 여기서 소상공인이란 종사자수 5인 미만인 사업장을 뜻합니다. 제조업과 광업, 건설업, 운수업일 경우에는 10인 미만도 소상공인으로 인정해 줍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대상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및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중복으로 수혜가 가능합니다. 단, 서울시 특수고용프리랜서 특별지원금과 서울시 4대 소규모제조업 긴급자금과는 중복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는 자엉엽자 생존자금과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을 비교한 이미지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과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은 지원하려는 목적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두 사업의 목적이 같으므로 중복 지원이 안되는 걸로 보입니다.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의 경우, 사업장 규모별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 4대 소규모 제조업 긴급자금은 20년 6월 5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 제외 업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모든 기업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표준산업분류에 따라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받을 수 없는 업체도 있는데요, 업체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산업분류

지원제한업종

표준산업분류

지원제한업종

46107중

골동품, 귀금속 중개업

68

부동산업
부동산 서비스업 제외

46146, 46417중

모피제품 도매업
단, 인조모피제품 도매업 제외

64102 중

담배중개업

56211

일만 유흥주점업

46209 중

잎담배중개업

56212

무도 유흥주점업

46333

담배중개업

91121

골프장 운영업

64

금융업

91291

무도장운영업

65

보험 및 연금업

91249

기타 사행시설 관리 및 운영업

66

금융 및 보험관련 서비스

9612중

증기탕 및 안마시술소

75993

신용조사 및 추심대행

이 외에도 방문 판매인데 다단계인 경우와 도박, 향락 등 불건전업종, 사치, 투기조장 업종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온라인 신청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온라인 신청기간은 20년 5월 25(월)부터 20년 6월 30(화)까지 입니다. 마스크 5부제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방식을 적용합니다.


신청 방법은 PC또는 휴대폰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사이트에 접속한 후 신청자(사업자)본인 인증 및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재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홈페이지 ]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홈페이지에 가시면 온라인 신청 항목이 있을 겁니다. 본인의 신청 날짜에 맞춰서 들어가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방문 신청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방문 신청은 20년 6월 15일부터 시작합니다. 종료일은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20년 6월 30일(화)까지 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방문 신청이 불가하며, 위임장 지참시에 대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사업자등록상 주소지 관할 자치구내 우리은행 또는 자치구별 지정장소에 방문한 뒤,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관련 서류는 제가 다운받에서 밑에 첨부해 두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orm.pdf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절차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의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온, 오프라인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하기
  • 2. 지원대상 여부 조회 및 심사
  • 3. 지원여부 통보
  • 4. 지원결정
  • 5. 지원 탈락한 경우, 이의제기하면 재심사하여 지원여부 재결정


이런 방식으로 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관련 뉴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관련해서 정보가 더 있을까 해서 네이버 뉴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내일부터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인걸 언론사도 알고 있는데, 관련 뉴스가 많이 나왔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은 서울시 전역에서 신청 가능한 만큼, 강서구, 중랑구 등 서울시의 구내에서도 신청을 받는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이번에 신청하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대상자가 41만이나 된다고 합니다. 비록 내일부터는 온라인 지원이지만, 지자체들은 홍보를 위해 동사무소, 시청, 등지에 홍보 및 안내 게시물을 설치한다고 합니다. 저희 동네 현수막에도 안내문이 올라왔습니다. 이번 추경으로 진행하는 것인 만큼, 조건에 해당하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현대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하나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토스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우리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신한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삼성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롯데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농협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국민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비씨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