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임상시험 전문회사 드림씨아이에스


드림씨아이에스는 임상시험 전문 기업입니다. CRO회사로서, 국내 최초로 CRO상장기업이기도 하죠. CRO란 신약을 개발하는 기업의 임상 및 비임상 시험 및 기타 제반업무 등을 위탁 수행해온 연구 개발 대행 기관을 말합니다.



드림CIS의 서비스 영역은 임상시험 대행, 시판 후 임상 대행, 자문 서비스, 허가 관련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드림씨아이에스의 자세한 서비스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임상시험 대행: 임상 1상~3상 연구
  • 시팡 후 임상 대행: 시판 후 조사, 4상 임상, 비중재 연구, 관찰 연구, 리얼월드 데이터 연구
  • 자문 서비스: 임상 컨설팅
  • 허가 관련 서비스: 허가 관련 컨설팅, 임상 시험용 승인신청



주식회사 드림씨아이에스의 대표이사는 공경선입니다. 연세대학교 간호학과(학사)와 보건학(석사)나왔으며, 유한양행 이사 출신입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30이며, 설립일은 2000년 4월 27입니다. 자본금은 20.12억원이고, 임직원수는 195명입니다. 주 사업내용은 임상시험 대행입니다.



IPO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액면가는 500원이고, 공모 주식수는 1,354786주입니다. 공모 희망가액은 13,000원에서 14,900원입니다. 예상 시가총액은 176억원에서 201억원입니다. 예상 시가총액은 704억원에서 807억원 사이입니다. 매매 개시 예정일은 2020년 5월 22일입니다. 대표 주관회사는 NH 투자증권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상장


오늘 5월 22일은 드림씨아이에스의 매매 개시 예정일입니다. 임상시험 전문 회사이고, 최근 코로나 19 관련한 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16위를 기록하고 있고, 오전이 되면 주식 매매로 더 많은 검색량 유입이 예상됩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코로나 관련주이기 때문에, 오늘은 큰 관심을 끌 거라 생각합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상장 관련 뉴스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전체적인 증시 시장이 침체기입니다. 그럼에도 드림씨아이에스는 상장을 준비해왔죠. 공모가는 14,900원이고, 코로나 19 여파로 주가가 급락했던 3월 이후 기업공개를 추진하는 것은 드림씨아이에스가 처음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공모주 청약에도 성공했습니다. 드림씨아이에스의 일반 투자자 대상 동모주 청약 경쟁률은 669.217:1로 매우 치열했습니다. 청약 증거금은 약 1조 3509억입니다.



이번주 임상시험 수탁기업인 드림씨아이에스가 코스닥 상장을 하는 건 코로나 19로 주식자본시장이 극심한 한파를 겪은 지 2개월만에 처음으로 성사된 IPO라는 상징성이 있습니다. 드림씨아이에스는 흥행요린을 종합적으로 갖췄다는 특생기 있습니다. 업황고 공모규모, 유통물량 등에서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요인이 많았습니다. 투심이 완전히 살아났다고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신호탄으로서 주식 시장의 자극제가 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상장드림씨아이에스 상장드림씨아이에스 상장


드림씨아이에스는 K-바이오의 기세를 이어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바이오 기어 역시 주가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진단키트 등에서 드러난 역량을 기반으로 K-바이오에 대한 인식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요소로 받아들일 만 합니다.


드림씨아이에스 상장드림씨아이에스 상장드림씨아이에스 상장


다만, 드림씨아이에스가 중국계 최대 주주를 두고 있다는 점은 불안 요소로 꼽습니다. 2015년 중국 CRO업체 타이거메드는 드림씨아이에스의 지분 전략을 매입했습니다. 중국 기업의 경우 정보 불투명성 등을 이유로 국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해서 타이거메드는 드림씨아이에스 지분에 대태 2년 6개월간의 보호예수를 약속한 상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