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해외주식 종목 정리

토스 해외주식투자에 있는 종목별 설명을 2개의 글로 나누어 작성해 보았습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작성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토스 해외투자에 있는 기업들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기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애플
  2. 테슬라
  3. 아마존
  4. 마이크로소프트
  5. 페이스북
  6. 알리바바
  7. 구글
  8. 보잉
  9. 록히드마틴
  10. 넷플릭스
  11. 엔비디아
  12. 디즈니
  13. P&G
  14. 비자
  15. 인텔
  16. 존슨앤존슨
  17. 홈디포
  18. 시스코
  19. 바이두
  20. 버크셔 해서웨이

1. 애플 APPLE INC

애플

아이폰과 맥, 아이패드 등 전자기기를 만드는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2018년 1월 현재 세계 최대의 회사이며(시가총액 기준), 심플한 디자인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회사입니다.

 

2. 테슬라 TESLA INC

테슬라 로고

테슬라는 프리미엄 전기자동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순수 전기차뿐만 아니라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청정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을 함께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전기자동차 외에도 차징 시스템, 태양광 에너지 설비 개발 등의 사업을 가진 회사입니다.

 

3. 아마존 AMAZON COM INC

아마존 로고

아마존은 현재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 사이트입니다. 1990년대 온라인 서적을 팔기 시작하여 전 세계 최대의 소매 웹사이트로 성장하였습니다. 아미존은 클라우드 솔루션인 AWS로 40%의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CORP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 최대의 다국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컴퓨터 기기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들을 개발, 생산, 판매, 관리합니다.

 

5. 페이스북 FACEBOOK INC

페이스북 로고

마크 주커버그가 하버드 대학생들의 데이팅을 주선하기 위해 만든 서비스는 2017년 6월 기준 월 20억이 넘는 사용자를 가진,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의 주요 수입원은 광고, 게임 등의 사업입니다.

 

6. 알리바바 ALIBABA GROUP HOLDING LTD SPON ADS EACH

알리바바 로고

알리바바는 중국 온라인/모바일 거래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입니다. 1억 명의 일평균 방문자를 가지고 온라인/모바일 거래 외에도 B2B, 온라인 결제,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운영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 자회사로 쇼핑 중개를 하는 알리바바, 타오 타오, 티몰 닷컴, 알리익스프레스 등과 알리페이, 위어바오 등의 금융서비스가 있습니다.

 

7. 구글 ALPHABET INC

구글 로고

알파벳은 구글 창업자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가 2015년 설립한 구글의 지주회사입니다. 알파벳은 서치 회사인 구글을 분리시키려 만든 회사이며, 신규 사업을 진행하는 Xlab 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8. 보잉 BOEING CO

보잉 로고

보잉은 유럽의 에어버스와 함께 항공업계의 양대 강자인 미국 항공업체입니다. 상업적 항공기 외에도 군사용 항공기, 인공위성 및 미사일 관련 시스템, 우주 비행 관련된 설계, 개발, 제조, 판매, 대여 서비스 사업이 있습니다.

 

9. 록히드마틴 LOCKHEED MARTIN CORP

록히드마틴 로고

1995년 록히드와 마팅 마리에타의 합병으로 탄생된 동사는 진보 기술 시스템 및 제품을 연구, 설계, 개발, 제조, 통합, 운영하고 다양한 관리, 엔지니어링, 기술, 과학, 논리 및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 넷플릭스 NETFLIX INC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는 1997년에 설립된 주문형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집까지 DVD를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영화/드라마/자체 제작 영화나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후, 넷플릭스는 북한, 시리아, 크림반도 및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11. 엔비디아 NVIDIA CORP

엔비디아 로고

엔비디아는 GPU(그래픽 처리장치)와 멀티미디어 장치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엔비디아의 GPU는 게임/그래픽용 컴퓨터, 비디오 게임기뿐 아니라 비트코인 채굴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12. 디즈니 WALT DISNY COMPANY (THE)

월트 디즈니 로고

미키와 미니의 고향인 디즈니는 세계적 엔터테인먼트/콘텐츠 제공 회사입니다. ESPN, 디즈니 채널, ABC 네트워크 등의 미디어 회사, 월트 디즈니 픽쳐스, 픽사, 마블, 루카스 필름 및 터치스톤 등 영화 스튜디오, 전 세계에 있는 디즈니월드로 대표되는 테마파크와 리조트, 그리고 디즈니, 픽사, 마블 등의 캐릭터 콘텐츠 및 제품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13. P&G PROCTER &GAMLBE CO

P&G 로고

P&G는 북남미 및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브랜드화된 제품을 제공합니다. 동사는 '뷰티, 그루밍, 헬스케어, 페브릭&홈, 여성 및 가족 케어' 부문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14. 비자 VISA INC

VISA 로고

비자카드는 세계적인 전자 지불 네트워크를 운용하는 신용카드 회사로서 금융기관, 가맹점, 소비자, 기업 및 정부 기관 사이에 가치 있는 정보를 전송하여 상거래를 도와주는 회사입니다.

 

15. 인텔 INTEL CORP

인텔 로고

인텔은 세계 최대의 반도체 칩 제조업체로 PC에 가장 많이 사용된 X86시리즈를 개발한 회사입니다. 동사는 침, 보드 및 컴퓨터, 서버, 가전제품, 휴대용 장치, 네트워킹, 통신 제품의 빌딩 블록을 통합하는 여러 가지 반도체 제품을 생산합니다.

 

16. 존슨 앤존슨 JOHNSON & JOHNSON

 

존슨앤 존슨 로고

존슨앤 존슨은 미국의 파이자와 함께 세계 순위 1,2위를 겨루는 세계적인 종합 제약회사입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밴드에이드(Banf-Aid), 타이레놀(Tylenol), 존슨즈베이비(Johnson`s Baby), 뉴트로지나(Neutrogena), 클린 앤 클리어(Clean & Clear), 아큐브(Acuvue) 등이 있습니다.

 

17. 홈디포 HOME DEPOT INC

 

홈디포 로고

홈디포는 가정용 건축자재 및 개량 소매회사입니다. 창고형 종합서비스 점포인 Hone Depot를 운영하는데, 문구류, 빌딩 건축자재, 가정 개량용 제품, 잔디, 정원 제품 등을 DIY고객, DIFM(do it for me)및 전문가 고객에게 판매합니다.

 

18. 시스코 CISCO SYSTEMS INC

시스코 로고

시스코는 전 세계의 네트워크망의 60%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통신 및 IP 기반 네트워크 및 관련 제품을 설계하고 제조하며 관련 서비스를 기업과 가정에 제공합니다. Open DNS, Jasper, WebEx 등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9. 바이두 BAIDU INC SPON ADS EACH ERP 0.1 ORD SHS

바이두 로고

바이두는 2000년 1월 케이맨제도에 설립된 중국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업체입니다.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으로써 유명하며 악릭사 닷컴 트래픽 측정 기준으로 세계 상위권에 있습니다.

 

20. 버크셔 해서웨이 BERKSHIRE HATHAWAY INC

버크셔 해서웨이 로고

버크셔 해서웨이 주식회사는 워렌 버핏의 회사로도 유명한 미국의 지주회사입니다. 억대가 넘어가는 a클래스와 일반인들도 살 수 있는 금액의 b클래스 주식이 있으며, 계열사 중 가이코 등의 보험회사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이외에도 헬츠버그 다이아몬드 등의 보석회사, 시스 캔디 등 식품회사, 제조업체 등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