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심한 경제의 악화현상으로 인해 서민들을 위한 금융 정책지원으로 정부에서 다양한 서민금융지원 취듭은행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지금의 경제상황이어서 누구나 대출없이는 자가마련,자동차구매 등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중이죠.

 

세상을 살아가면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일에서 급하게 자금을 필요로 할때가 있습니다. 그럼 가장먼저 지인, 친척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하기전에 은행을 알아보곤 하죠. 하지만 쉽게 그문턱을 넘기는 쉽지 않습니다. 서민들이 당장의 자금이 부족해 대출을 알아보지만 여유있고 신용이 좋은 사람에게만 대출해주는게 일반적인 신용대출의 룰이죠. 상대적으로 간편한 대부권으로 눈을 돌리거나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여 신용도 점점 나빠지고 악순환이 계속되어 감당하기 힘든 부채로 힘들어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은행권 자금지원이 힘들다면 우선 햇살론을 알아보는편이 금리면에서 유리하며, 추후 목돈이들어와 상환을 할때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부담이 없습니다. 대출을 안받는 편이 합리적인 경제생활이라고 보기는 하지만 일반인으로서는 근로소득만으로 생활할 수 없는게 현실이기도 하죠. 그런 분들에게 햇살론 대출을 추천합니다.

 

 

햇살론 대출한도 기준

햇살론서민대출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소득활동을 하고 있으며, 3개월이상 지속근무중인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서류상으로 증빙이 가능한 분
  • 서민대출이다 보니 연소득이 높으면 힘들다. 연봉 4500만원 이하
  • 한도의 경우 직장인 기준 1500만원이며, 사업자와 프리랜서는 2000만원 한도
  • 햇살론 대출한도 기준은 연이율 7~9%

저축은행햇살론 자격조건으론 3개월 이상 소득확인이 가능한 직장인,프리랜서,사업자로서 4대보험에 가입되지않아도 월 소득인정에 부합하는 결과라면 추가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연 소득의 기준은 4,500만원 이하까지 포함이 되며 이 제도 또한 대출상품이기에 30일 이내에 연체가 없는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그렇기에 연체가 될 위험에 처했거나 점점 가계재정 상태가 안 좋다면 조건을 확인하여 햇살론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대출한도 부결사유

정부에서 최대 95%보증을 대신해서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사람들에게 대출 해주는 상품이지만 누구나 다 대출이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아래 내용은 햇살론 대출한도에서 부결이 난 사유입니다.

4500만원이상의 연봉자: 연봉이 4500이 넘는 경우는 햇살론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연체는 금물: 단기는 가능하지만, 햇살론 대출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현금수령이나, 주급, 일급 수령시: 급여를 통장으로 고정적으로 수령받아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급여를 현금으로 받거나 주급, 일급으로 받을 시, 햇살론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햇살론이 힘들다고 해서 대부업을 알아보는 건 비추천합니다. 대신 사잇돌대출자격을 확인하여 받거나 햇살론으로 부족한 자금이 있다면 사잇돌대출과 동시에 진행도 가능합니다. 사잇돌의 경우 연봉기준도 고액연봉자도 신청이 가능하며, 1200만원이상재직 5개월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니 이부분도 햇살론 대출과 함께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잇돌도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연체가 있다면 불가능하니 되도록 연체를 하지않는 쪽으로 준비를 하여 신청하는 것이 부결이 날 확률을 줄이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게 좋습니다.

 

햇살론 대출한도를 취급하는 곳은 저축은행,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가 있습니다. 상호금융권의 경우 방문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농협 햇살론의 경우 방문없이 무방문으로 출장자서를 받아 진행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바쁜직장인분들의 경우 햇살론 대출을 간편하게 신청에서 승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한도 준비서류

햇살론 대출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직장인: 신분증, 등본, 초본, 입금받을 통장,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
  • 사업자: 신분증, 등본, 초본, 입금받을 통장, 작년도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리랜서: 신분증, 등본, 초본, 입금받을 통장, 사업소득원천징수 또는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

햇살론 추가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책정되어있습니다. 개인의 신용도나 이용하고 있는 대출에 관하여서 개별한도로 책정이 됩니다. 생계자금은 15백만원,대환자금은 최대 3천만원까지 책정이 되며 금리는 연 7-9%로 저금리에 책정이 됩니다. 또한 위 제도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증보험대출로서 제도에 부합하는 자격조건을 보유했다면 신청을 하여 올바른 길로 나아가는 것이 더욱 바람직합니다.

 

 

햇살론 대출한도 상담은?

상담은 우선적으로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햇살론과 사잇돌대출자격에 부합하는지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또한 햇살론대출을 접수함과 동시에 본인의 대출가능한도를 확인하고 승인이 난 후에 보유하고 있던 대출을 통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들을 위한 금융제도이니 힘듬을 겪는 분들은 언제나 신청하면 좋은 제도이지요.

 

시중에는 이용해볼 수 있는 여러 상품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고금리로 이루어진 금융상품은 서민이 이용하기에 부담감이 큰게 사실입니다. 급하게 자금을 융통해야 할 순간에는 여러 금융권을 통핵서 답을 찾겠지만, 서민의 경우에는 금한 자금탓에 마음만 앞서 정보를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로 현실적으로는 매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죠.

 

그렇기에 저축은행에서 시행중인 다양한 금융제도인 햇살론, 사잇돌2 와 같은 정부지원금융상품을 이용하여 착실히 해결해나가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