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월은 주주총회 시즌입니다. 기업들이 주주총회를 열어 앞으로의 경영 계획과 방향을 설명하죠. 그런데 요금에 코로나 19 사태 때문에,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열려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SKT, 온라인 주주총회

박정호 SK텔레콤 대표는 올해 온라인 주주총회를 실시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실시간 생중계 방식을 접목,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주주들과 만나려는 목적인데요. 이에 따라 SK텔레콤 주주는 직접 주주총회장에 가지 않고도 PC나 모바일을 통해 주총 현장을 실시간 시청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텔레콤 본사 수펙스홀에서 열리는 주총은 실시간 동영상으로 중계될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 받은 주주 질문에 대해 경영진이 현장에서 답변하기로 했습니다.

 

SKT 온라인 주주총회, 참석하려면?

SKT 온라인 주주총회 참석 일정

온라인 주총 참여를 원하는 SK텔레콤 주주는 16일 오전 9시부터 주총 이틀 전인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주명부를 통해 주주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접속 코드를 부여받아 주총 당일날에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특히, SK텔레콤은 오는 16일부터 주주총회 당일인 26일까지 회사 경영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을 온라인 신청 사이트에서 미리 접수를 받습니다. SK텔레콤은 주총 현장과 온라인에서 접수된 질의에 대한 응답시간을 따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SKT회사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남겨놓았습니다.

 

[ SKT 회사 홈페이지 ]

 

 

 

전자투표까지 가능

SK텔레콤 주주는 전자투표제도 활용 가능합니다. 2018년 SK텔레콤은 통신사 중 처음으로 전자투표제를 도입한 바 있다. 전자투표 행사 기간은 16일부터 주총 전날인 25일까지로, 주주는 별도로 마련된 전자투표 사이트에서 본인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버크셔 해서웨이, 온라인 주주총회 열어

미국 버크셔해서웨이의 워런 버핏 회장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주주 참석

없는' 주총을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본사가 있는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의 버크셔해서웨이 연례 주총은 올해의 경우 오는 5월 2일 열릴 예정이었습니다.

 

버핏 회장은 "올해 주총 참석은 나를 비롯해 찰리, 그리고 대리 의결권을 행사할 수명의 직원으로 제한될 것"이라면서 "주총은 주주들에게 온라인으로 중계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수십년간 연례 주총은 나와 나의 파트너들에게 연중 최고의 시기였다"면서 "이런 결정을 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 전자투표제 도입

 

현대건설은 오는 19일 열리는 제70기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이 한국예탁결제원 'K-eVote'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채택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전자투표제도는 해당 기업이 전자투표시스템에 주주 명부와 주주총회 의안을 등록하면 주주가 주총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주총이 열리기 전 10일 동안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전자투표제 도입은 소액주주들의 권리보호와 주총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방안"이라며 "주주들에게는 주총 관련 업무 시간 및 비용 절감 등 편의성을 제고하고 보다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유도하는 정책"이라고 말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차이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차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식, 삼성전자 삼성전자 살펴보기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창사 이래로 세계시장에서 한국기업으로..

showmethebank.tistory.com

트럼프 유럽여행 금지발표 후 주가 대폭락...

 

트럼프 유럽여행 금지발표 후 주가 대폭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과 관련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영국을 제외한 유럽 국가로부터의 미국 여행을 앞으로 30일 간 중단한다”..

showmethebank.tistory.com

비트코인 급락... 코로나 19 때문?

 

비트코인 급락... 코로나 19 때문?

3월 12일, 비트코인이 급락했습니다. 22%이상 빠졌는데요,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알트코인들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17.94%하락했습니다. 이더리움은 20%, 리플은 14%, 비트코인..

showmethebank.tistory.com

참고한 기사

 

디지털데일리 - 박정호 SKT 대표, 올해 주총도 ‘눈길’…이번엔 라이브 방송

 

연합뉴스 -버핏, 코로나19에 '주주 참석 없는' 연례주총 열기로

 

뉴스1 -현대건설, 배당금 상향·주총 전자투표제 도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