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예금, 적금

신한은행은 1 금융권인만금 예금, 적금의 수가 많습니다. 신한은행의 스마트폰 어플인 신한 쏠(Sol)에는 17개의 적금상품과 1개의 예금상품이 있죠.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의 적금, 예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 첫급여 드림(DREAM) 적금

최고 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저축한도는 1천원~1백만원 입니다.

 

이율의 5%라는 말에 혹해서 가입했던 적금인데, 알고 보니 5%는 낚시였습니다. 처음에는 기본금리만 제공하다가 가입일 포함 3개월부터 연1%의 추가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6개월, 9개월까지 해서 총 3%이율 제공인데, 문제는 5%이율을 제공하는 구간이 적금9~12개월까지만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5%의 이율은 홍보성 이율에 불과합니다. 이 이상한(?) 이자 방식을 적용해서 다시 연 이율을 계산하면 2.9%가 됩니다.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2.9%도 나쁘지 않겠다고 생각해서 해지는 하지 않고 그냥 이용하고 있습니다.

 

 

쏠편한 작심 3일 적금

쏠편한 작심 3일 적금은 최고 2.2%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저축한도는 주당 9만원입니다. 월로 계산하면 33만~36만 정도 나옵니다.

 

이것도 가입했습니다. 이건 하나은행 5%적금 이벤트에 실패하고 가입한 적금입니다. 6개월이라는 단기 적금이 마음에 들어서 가입했습니다. 작심삼일 이라는 컨셉으로 웹툰과 함께 진행하는 적금입니다. 1주일 7일 중 원하는 요일에 원하는 금액(최대 3만원)을 적금할 수 있습니다. 요일이 늘어날수록 0.1%씩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최대 3일, 최대 0.3%의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저는 3일, 3만원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러니 이율이 2.2%가 나왔습니다.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과 비슷한 적금이지만, 이율은 카카오뱅크보다 좋습니다. 신한은행에 계좌가 있다면 한번 해 볼만한 적금입니다.

 

쏠플레이 적금 - 주사위게임

쏠플레이 적금은 최고 2.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저축한도는 1만원~50만원 입니다.

 

기본금리는 1.9%인데, 게임에 참여해서 주사위를 던지면 추가금리를 제공합니다. 게임 레벨 10에 도달하면 0.4%의 추가금리를 제공해서 최고 2.5%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이젠 게임으로 이율을 올리네요. 누구 아이디어인지... 쏠편한 작심 3일 적금은 웹툰 보는 재미라도 있는데, 이 적금은 좀 많이 아쉽네요.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최고 3%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 저축한도는 최대 30만원까지 입니다.

 

이 적금은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받아야 3%의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적금 선물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죠. 적금 선물은 쏠 어플 내에서 가능하며, 수신은 카톡과 문자로 받게 됩니다. 내용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면 적금 신규진행을 하는데, 가입이 완료되면 3%의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별다른 조건 없이 선물만 받으면 개설 가능한 적금이라서 주변에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가입해볼 만한 적금입니다.

 

신한 주거래 드림(DREAM) 적금

신한 주거래 드림 적금은 최고 2.8%(3년 기준)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3년 중 선택 가능하며 저축한도는 최대 100만원 입니다.

 

추가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입출금계좌 50만원 이상 입금 및 신한 카드 결제 6회 또는 50만원 이상 입금 및 공과금 자동이체 6회 이상 시 0.8%

  •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 신규하는 경우 0.1%

  • 초입금 재예치로 신규한 경우 0.1%

각각의 경우에 대해 우대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첫번째 조건은 주거래 은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확실이 추가로 제공하는 우대이율이 높네요.

 

 

신한 스마트 적금

신한 스마트 적금은 최고 2%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고, 저축한도는 최대 100만원 입니다.

 

딱히 까다로운 조건이 없어서 편하게 가입 가능한 적금입니다. 대신, 간편한 만큼, 적용받는 이율도 다른 적금에 비해 적은 편이죠.

 

신한 두배드림(DREAM) 적금

신한 두배드림 적금은 최고 2,8%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2년이고, 저축한도는 목표 금액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이 적금은 조금 특이합니다. 보통은 월 납입금을 정하고 적금을 하는 반면, 이 적금은 목표 금액을 먼저 정하고 난 후, 그에 맞는 월 납입금을 정해 줍니다. 기본금리는 1.4%이고, 우대금리도 1.4%입니다. 그래서 이자가 2배라는 멘트가 붙어 있습니다... 우대 조건은 10만원 이상 입금실적이 12개월 이상 보유한 경우 적용됩니다. 주거래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보입니다.

 

신한 S 드림(DREAM) 적금

신한 S 드림(DREAM) 적금은 최고 1.7%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6~60개월이고, 저축한도는 최대 1,000만원 입니다.

 

추가 우대금리 항목이 꽤 많습니다. 주로 예금과, 주택청약같은 항목이 있고 특이하게 서울시 모법납세자거나 서울시 마을 세무사인 경우 0.1%의 추가이율을 제공합니다. 저축한도가 월 1,000만원 인 것으로 볼 때, 사업자 또는 크게 저축하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 적금은 최고 3.3%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3년이고, 저축한도는 최대 30만원 입니다.

 

기본금리가 1.1%로 매우 짠 편입니다. 이걸 우대금리로 커버쳐서 최대 3.3%로 맞출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항목은 신규와 관련되어 있는 게 많습니다.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으로서 사회생활 첫 적금을 신한은행으로 함으로서 주거래은행을 신한은행으로 끌어들이는 게 목적인 적금입니다.

 

신한 S힐링 여행적금

신한 S 힐링 여행적금은 최고 1.8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6~36개월이고, 저축한도는 최대 1,000만원 입니다.

 

이 상품은 특이하게 여행과 연계한 적금상품입니다. 해외여행사인 모두투어와 연계해서 나왔습니다. 이 적금을 가입한 상태에서 신한카드로 모두투어 여행 서비스를 예약하면 최대 8%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환전우대 혜택도 제공해서, 주요통화는 70%, 기타통화는 40%의 할인우대를 제공합니다.(공항 제외)

 

신한 키자니아 드림(DREAM) 적금

신한 키자니아 드림 적금은 최고 2.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고, 저축한도는 최대 30만원 입니다.

 

이 상품은 직업체험파크인 키자니아와 연계한 적금 상품입니다. 때문에 우대금리도 키자이나 고객 우대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가입한다고 해서 키자이나의 혜택을 주거나 하진 않습니다.

 

신한 S20(에스이공)적금

신한 S20 (에스이공)적금은 최고 1.6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고, 저축한도는 월 1,000만원 입니다.

 

이 상품은 20대를 위한 적금이라는 이름으로 나왔지만, 이율 면에서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다른 좋은 적금상품도 많은 마당에 이율도 좋지않은 상품을 선택할 20대는 많이 않아 보입니다.

 

신한 헬스플러스 적금

신한 헬스플러스 적금은 최고 2.0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고, 저축한도는 월 100만원 입니다.

 

이 상품은 특이하게 국민체율진흥공단과 연계해서 나온 상품입니다. 목표 건강관리 마일리지를 달성하거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력 100에 참여한 경우 연 0.1%의 우대이율을 제공합니다. 국민체력 100의 홍보 목적이 느껴지는 적금 상품입니다.

 

신한 위드펫(WITH PET) 적금

신한 위드펫 적금은 최고 2%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고, 저축한도는 월 30만원입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적금으로서, 동물등록증 제시, 펫 다이어리 메뉴에 사진 5장 등록을 한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스마트 적금이 같은 조건에, 우대금리가 없음에도 2% 제공인데, 굳이 동물등록증까지 제시하면서 위드펫 적금에 가입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신한 미래설계 적금

신한 미래설계 적금은 최고 2%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3년저축, 5년 만기이고, 저축한도는 월 300만원 입니다.

 

노후를 위한 적금입니다. 신한은행의 연금상품이나 퇴직연금(IRP)에 가입했을 경우,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신한 홈플러스 카드제휴 적금

신한 홈플러스 카드제휴 적금은 최고 2.35%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저축한도는 1천원~50만원 입니다.

 

홈플러스 카드와 제휴하면 추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결제계좌로 결제실적이 6개월 이상 되었을 경우에도 추가금리를 제공합니다.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은 최고 3.1%의 이율을 제공하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저축한도는 5만원~100만원 입니다.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적금입니다. 카드사 매출대금 갯수에 따라 우대혜택을 제공합니다. 최대 8개 카드사 매출대금을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 시 1.6%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쏠 편한 정기예금

신한은행의 정기예금은 쏠편한 정기예금 하나밖에 없습니다. 쏠편한 정기예금의 최대금리는 60개월 기준 1.7%이고 가입기간은 1~60개월로 최대 4년까지 가능합니다. 저축한도는 1만원 이상이고 한도 제한은 없습니다.

 

딱히 특별한 금리우대 조건은 없습니다. 신한 스마트 적금과 비슷하죠. 종자돈을 그냥 두기엔 아깝고, 투자하기엔 부담스러워서 예금에 넣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위한 예금상품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 같은 제2금융권의 이제가 더 좋기 때문에, 딱히 추천드리고 싶은 예금상품은 아닙니다. 신한은행 거래 실적을 올려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거나 신용등급을 올리는 목적이라면 가입해 볼만 합니다.

 


신한은행은 1 금융권이라 적금 예금 이율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거래은행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상품 가입을 해주면 나중에 대출을 받을 때에는 저금리로 받을 수 있어서 주거래은행을 하나 정하고 관련 상품에 1~2개 정도는 가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02/09 - [은행] - 케이뱅크의 예금, 적금을 알아보자

 

케이뱅크의 예금, 적금을 알아보자

듀얼K 입출금 통장 케이뱅크의 입출금통장입니다. 다른 은행의 입출금 통장과 마찬가지로 여기를 통해 케이뱅크의 예금, 적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임출금 통장에는 남길금액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showmethebank.tistory.com

2020/02/06 - [은행] - 신한은행의 6개월 26주 적금: 쏠편한 작심3일 적금

 

신한은행의 6개월 26주 적금: 쏠편한 작심3일 적금

쏠 편한 작심 3일 적금은 1주일에 정해진 날짜에 일정 금액을 저금하는 적금입니다. 신한은행의 단기 적금이고 주마다 적금하는 방식입니다. 가입에는 부담이 없고, 적금하는 습관을 만들기에 좋은 적금이죠. 비..

showmethebank.tistory.com

2020/02/06 - [재태크] - 신용등급 5등급 -> 1등급 올라간 과정

 

신용등급 5등급 -> 1등급 올라간 과정

3년 전, 신용카드를 100만원 연체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제 경제상황도 좋지 않아서 당장 돈을 갚을 능력도 되지 못했죠. 그래서 집에 있는 컴퓨터, 노트북, 모니터 등을 중고나라에 팔면서 2달에 걸쳐 겨..

showmethebank.tistory.com

2020/01/28 - [은행] - 저축은행적금 금리 비교하기 TOP 30

 

저축은행적금 금리 비교하기 TOP 30

저금리 시대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지만 적금은 종잣돈을 만들기에 좋은 방법 중 하나여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적금을 들곤 합니다. 저도 100만 원과 20만 원짜리 적금을 들고 있는데요, 이왕이면 더 좋은 이..

showmethebank.tistory.com

2020/01/15 - [은행] - 최대 5% 이율의 신한은행 적금: 신한 첫급여 드림 적금

 

최대 5% 이율의 신한은행 적금: 신한 첫급여 드림 적금

재테크의 첫걸음은 절약과 저축이라는 생각에 적금을 들었습니다. 이전에는 여기저기 투자도 하고 했지만, 맘 편히 돈 모을 수 있는 방법은 결국 저축이더군요. 그래서 큰 금액은 저축으로 하고, 부수입이나 남은..

showmethebank.tistory.com

참고한 링크

https://www.shinhan.com/index.jsp

 

신한은행

 

www.shinha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