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편한 작심 3일 적금

쏠 편한 작심 3일 적금은 1주일에 정해진 날짜에 일정 금액을 저금하는 적금입니다. 신한은행의 단기 적금이고 주마다 적금하는 방식입니다.

 

가입에는 부담이 없고, 적금하는 습관을 만들기에 좋은 적금이죠.

 

비슷한 게 있는 것 같은데... 생각하신다면, 맞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과 비슷하죠.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도 6개월의 단기 적금이고, 주 단위로 적금을 한다는 면에서 비슷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뱅크는 매주 납입금이 늘어나서 나중에는 빡세게(?) 적금을 해야 한다는 차이가 있죠.

 

이미 신한은행에 적금을 2개나 들고 있지만, 최근 여유자금이 생겨 적금을 하나 더 들어도 괜찮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쏠편한 작심 3일 적금에 가입해 보았습니다.

 

쏠 편한 적금은 그림 왕 양치기의 웹툰과 함께 합니다. 적금에 관한 내용과 가입 과정을 웹툰으로 표현했죠. 그래서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쏠 편한 작심 3일 적금 가입을 해 보았습니다.

 

쏠편한 작심 3일 적금

저는 3만원 납입, 월수금 납입으로 설정했습니다. 납입 금액은 5천 원, 1만 원, 1만 5천 원, 2만 원, 2만 5천 원, 3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납입 날짜는 월~금 중에서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요일을 추가할 때마다.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고 연 0.3%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죠.

 

쏠편한 작심 3일 적금

1주일에 3번 납입을 선택한 저는 0.3%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기본금리 1.9%+0.3%로 2.2%의 이율을 받게 됩니다. 우대이자율은 만기 해지 계좌에 한하여 적용하기 때문에 도중에 포기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만기가 되면 234만원+이자를 받게 되니 마음 단단히 먹어야 겠습니다.

 

현재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의 이율은 최대 1.7%입니다. 쏠 편한 작심 3일 적금의 이율이 0.5% 더 높네요. 주거래은행이 신한은행이라면 6개월 허리띠 졸라매어서 쏠편한 작심 3일 적금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