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신청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에서 모든 경기도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원하는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시작합니다. 2월 1일부터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경기도 도내에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기간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신청기간은 2020년 2월 1일부터입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어집니다.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기간: 2021년 2월 1일 월요일~3월 14일 일요일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온라인 신청은 경기도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의 신청 시간은 오전 9시~오후 11시 까지입니다. 신청하게 되면 재난기본소득은 경기지역화페카드 또는 신용, 체크카드로 지급하게 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 중 한명이 세대주일 경우, 부모님이 미성년(자녀)를 대신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처음 신청 4주간은 요일별로 5부제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5주차인 3월달부터는 요일제는 폐지됩니다.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방문 신청 기간: 2021년 3월 1일 월요일~4월 30일 금요일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오프라인 방문 신청은 주소지 근처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분증은 필수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행정복지센터의 운영기간은 평일 9~18시, 토요일 9시~17시 입니다. 일요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화폐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하며, 가족구성원의 대리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신청의 요일제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나이가 많으신 고령자(70세 이상) 과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의 취약계증은 2월 1일 월요일부터 2월 28일 일요일까지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 방문해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국인은 경기도 도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에 한해서 4월 1일 목요일~4월 30일 금요일 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방역을 철저히 진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가 걱정이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신청 대상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신청 대상은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 입니다. 2021년 1월 19일 수요일 이전에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기만 한다면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 및 수령할 수 있습니다.

 

대상 인원 수를 알아보면, 경기도민 1,399만명과 외국인 58만명입니다. 여기에 소요되는 경기도 재원은 1조 4천 35억입니다.

 

사용처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고 10만원을 수령하게 되면 아무 곳이나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주민등록 상 거주지 내에 있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사용기한은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 6월 30일까지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후에 남은 금액은 경기도로 환수된다고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알아보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