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확산 방지에 필주적인 진단키트

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선, 코로나 확진자인지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는 필수입니다. 검사 장비가 있어야 코로나 확진자인지를 명확히 판단할 수 있고, 이는 코로나 전파를 막는 데 큰 도움이 되죠. 그래서 코로나 19 때문에 빠르고 간편하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꼭 필요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기술 중 하나인 항원 신속진단기술은 항원 항체 결합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15분 내외로 확인하는 기술입니다. 인체 면역계가 바이러스에 대항해 만들어진 항체를 찾아내는 방식인 ‘항체진단’ 기술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라 볼 수 있죠. 항원 신속진단 기술은 분자진단(PCR)과 병행하면 코로나19 감염환자를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진단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의료진의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것이 항원 신속진단 기술의 장점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이 기술을 적용한 키트는 의심 환자에게서 수거한 검체를 패드에 흡수시키는데, 이렇게 하면 검체가 키트 속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코로나19에 결합하는 항체를 만나게 됩니다. 즉, 바이러스가 존재하면 항체와 바이러스 항원이 결합하는데 항체에 빛을 내는 나노입자를 넣어 바이러스가 붙으면 빨간색을 내게 만들어서 육안으로도 감염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19의 신속진단키트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전혈(손끝, 정맥혈) 혈청 or 혈장에 존재하는 COVID 19 항체 IgM과 IgG를 정성적으로 측정.
  • 2. 마이크로피펫으로 진단 카세트의 샘플 well에 10 ul의 혈액을 떨어뜨린 후 sample buffer 3방울가량(90ul)를 떨어뜨림.

 

PCR이 좀 더 정확하긴 하나 치료제, 백신이 없는 코로나 19는 조기 진단 후 격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RT-PCR과 함께 상용한다면 검사 정확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한국의 진단키트

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우리나라의 코로나 진단키트는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정부는 멕시코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돕기 위해 한국산 진단 장비 등을 지원했습니다. 지원 물품은 한국산 유전자 증폭(PCR) 진단 장비 6대와 진단 키트 4만8천 회분으로, 의료기관에 전달돼 멕시코의 코로나19 진단 역량 확대를 위해 쓰이게 됩니다.

 

수젠텍은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리면 20~30분 내에 임신·배란 진단키트에서처럼 감염 여부를 눈으로 판독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발명했습니다. 이 키트를 이용하면 공항 등 일선 현장에서 바로 검사 결과를 판독해 의심 환자를 분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고가 검사장비나 검사시설 없이 키트만으로도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이러한 진단키트의 수요가 늘고, 코로나 관련 기업들이 성장하면서 제약·바이오업계는 정반대로 ‘코로나 특수’에 인력 채용을 늘리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오는 2030년까지 11만 명 고용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씨젠은 올해 목표 채용인원이 지난해보다 5배 늘었죠. 서울경제신문은 진학사 취업정보사이트 캐치(CATCH)의 도움을 받아 최근 채용을 늘리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셀트리온과 씨젠, 삼성바이오로직스, GC 녹십자와 SK케미칼이 하반기 채용 계획에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2030년까지 1만명을 직접 고용할 계획이고, 씨젠도 올해 180명을 채용합니다. 삼성바이로로직스도 1,800명을 추가 채용하고, GC녹십자는 각 계열사의 부문별 채용 중입니다.SK케미칼도 경력직을 수시로 채용 중입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알아보기

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최근 코로나가 재확산되면서 진단키트나 마스크 관련주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가를 3단계까지 고려하고 있는 만큼, 6~7월동안 부진했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다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진단키트 관련주 정보입니다.

 

씨젠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로 큰 이익을 본 기업이죠. 씨젠은 3월 20일경부터 주가가 두 배 이상 뛴 피로감 때문에 조정이 많아졌는데 2000년 창업한 분자진단 전문업체에서 진단키트는 두 번째 식약처 승인을 받았습니다. 코스닥시장은 2010년 처음 상장된 회사로 기술력도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아 해외 50개국 병원에 제품을 수출하는 회사입니다. 3월달에 급등해서 시총이 많이 올랐는데, 앞으로의 주가 흐름을 눈여겨봐야 할 회사입니다. 씨젠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씨젠 홈페이지 ]

 

진원생명과학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진원생명과학은 신변종 감염병 예방 DNA 백신의 전임상 및 임상개발 노하우를 가지고 있죠. 그래서 mRNA 의약품 관련 세계적 연구기관 중 하나인 미국 휴스턴 마소디스트 병원(Houston Methodist Hospital)과 협력하여 전 세계 팬데믹을 유발하고 있는 코로나 19를 예방하는 RNA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미 2018년 자회사인 VGXI와 휴스턴 감리교 병원과의 독점적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RNA 백신 및 mRNA 의약품 연구개발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자회사 텍사스 소재 플라스미드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인 VGXI는 mRNA 의약품의 상업적 생산을 위한 파일럿 생산 공정 구축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대규모 cGMP 생산 공정 구축을 위한 공정 스케일업 및 최적화 단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원생명과학 홈페이지 ]

수젠텍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수젠텍은 멀티플렉스 엠무노블롯, POCT, Point-of-Care testing, Personal care 등 3개 진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회사입니다. 체외 진단 의료기기와 진단 시약,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 치매, 심혈관질환, 염증성 질환, 인플루엔자, 결핵, pep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기업치주질환, 여성질환 등 혈액으로 10분 만에 코로나 19 감염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제조사로 떠올랐다.

 

수젠텍은 중국 10대 헬스케어 의료기업 휴먼웰헬스케어그룹의 전문 계열사인 휴먼웰바이오텍과 감염병 진단키트와 잠복폐결핵 진단키트를 판매하는 MOU를 체결했습니다. 수젠텍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수젠텍 홈페이지 ]

랩지노믹스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 서비스와 체외진단 제품을 주로 개발·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최초로 NGS 기반 산전타조 검사 서비스인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암스터캔'과 '맘가드'를 자체 제공하고 있다. 유전자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DNA 칩, 바이오센서, POCT, 진단키트 등 다양한 제품의 개발. 종합병원, 비뇨기과, 산부인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진단 키트 제조업체이기도 합니다. 최근 중동 지역에 코로나 19 진단 키트를 판매했다. 코로나 진단키트대장(주)은 대표적인 분자진단 업체로, 최근 실적이 적자를 기록, 지난해 3분기까지 약 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랩지노믹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랩지노믹스 홈페이지 ]

 

파미셀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파미셀은 성체줄기세포치료제 제조/판매/연구개발, 성체줄기세포 보관,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화장품 개발사업, 화학제품 및 화학제품(의료 매개체, 내화제) 제조/판매 등을 담당하는 바이오 사업부입니다. 각종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 시약, 유전자 치료제 신약의 주성분인 뉴클레오사이드(Nucleoside)는 진단키트의 원료로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하면서 진단키트 테마주로 부상하고 있는 파미셀이 이를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과거 코스닥 분자진단 기업 중 최대 규모인 메르스 긴탄키트를 만들었고 실적은 계속 흑자를 내고 있는 중입니다. 2019년 영업이익 230억원, 당기순이익 250억원이었습니다. 파미셀의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미셀 홈페이지 ]

피씨엘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PCL은 면역진단을 위한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주로 개발하고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기존 3D SG CapTM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 바이러스 및 다중진단 임상시험에 성공했죠. 혈액선별 진단 제품 개발 및 공급,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 서비스 사업. 하이3 시리즈 헌혈 선별 다중진단 검사 제품을 개발했으며, 현재 아이(인플루엔자 A/B 진단)와 암(다중암 진단 키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COVID-19 Ag GICA Rapid의 제조사이기도 합니다. 피씨엘의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피씨엘 홈페이지 ]

EDGC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문지식을 갖고 한국과 미국(주)의 합작법인으로 설립된 유전자 분석기업입니다. EDGC는 유전 기반 질병 진단 및 개별 유전 특성 분석 기술을 시행하는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으로 대표적인 분야로는 비침습성산 사전진단, 유전자 암 검사, 신생아를 위한 유전질환 검사, 맞춤형 질병 예측 검사, 유전자 분석 검사 등이 있습니다. 안과 질환, 소비자 직접 유전자 분석 검사, DNA 앱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EDGC는 자회사인 EDGC헬스케어를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인증을 획득하고 진단 시약을 공급한 벤처기업 솔젠트의 지분 약 1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DGC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DGC 홈페이지 ]

아이센스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아이센스는 혈당측정기 및 혈당측정스트립, 혈액분석기와 같은 화학 및 바이오센서 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당뇨 자가혈당측정기와 혈액분석기 등을 판매하고 있죠. 아이센스와 관련된 분자진단 전문 기업 아람바이오가 유전자증폭장치를 이용하여 1시간 이내, 코로나19 진단이 가능한 초고속 유전자진단키트를 개발 완료했다고 합니다. 아이센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센스 홈페이지 ]

엑세스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제품 생산이 주 사업인 미국 바이오 업체입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시약과 에이즈(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지카바이러스 진단키트 국내 판매허가를 획득한 바 있는 웰스바이오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엑세스바이오 홈페이지 ]

지노믹트리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지노믹트리는 체외 암 조기진단(Early detection) 전문 업체로 19년3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습니다. 지노믹트리는 신규 바이오마커를발굴, 검증, 임상적 유효성 검증, 인허가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다양한 암 종에 대한 조기진단 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이용한 분자진단 서비스, 유전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업체는 대장암 조기진단 제품(EarlyTect Colon Cancer)이 식약처 허가완료 후 2019년부터 제품을 본격 생산중에 있습니다. 

 

방광암조기진단제품(EarlyTect Bladder Cancer)은 임상성능 개선을 위한 업그레이드 제품 개발 중이며, 폐암 조기진단 제품(EarlyTect Lung Cancer) 등은 식약처 허가용 확증임상 진행 중입니다. 지노믹트리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노믹트리 ]

 

관련주 모아보기

마스크 관련주 5종목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분석

삼성전기 주가 분석

2차전지 관련주 11종목 알아보기

SK디스커버리 주가 분석

삼성물산 주가 분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분석

삼성 SDI 주가 전망

코스피 시총 순위 2020년 7월

대한항공 주가 전망 - 시세, 타격, 조정

기아차 주가 전망

5G 관련주 - 대장주 및 4종목 정리

테슬라 주가 전망 - 차트, 총액, 추이

 

이뉴, 뉴스 모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이슈

임대차 3법 알아보기

8월 17일 임시공휴일 확정

송파구 60번 확진자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실검

백선엽 장군 별세

젠더특보 뜻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