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더 적금

하나은행에서 하나 더 적금 가입시 5%이율을 제공한다고 해서 가입을 시도해보았습니다.

 

하나은행 하나 더 적금 상품소개

하나은행 하나 더 적금은 2020년 02월 03일부터 2020년 02월 05일까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월 최대 30만원 입금에 최대이자 5.01%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입니다. 1금융권에서 이 정도 이율 가입하는 건 쉽지 않기 때문에 냉큼 가입을 시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나은행 통장이 없었기 때문에 입출금 통장부터 만들어야 했죠.

 

동네에 있는 하나은행 지점에 가서 오프라인으로 가입을 하러 갔습니다. 지점에 갔더니 하나은행 하나 더 적금을 가입하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이었습니다. 주로 노인분들이 많으셨는데, 30명 이상 있었습니다. 대기번호를 받았지만 대기자가 98명이고, 4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일사천리로 진행될 줄 알았다...

온라인도 상황은 좋지 않았습니다. 주민번호 등록하는 것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가상 키보드가 뜨는 데만 10초 이상 걸렸습니다. 서버를 통해 가상 키보드가 나오는 방식인데,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폭주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처음에 가입 도중, 오류가 났다고 하면서 콜센터로 전화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전화를 해보았더니, 거기도 대기자가 100명이 넘어가있더군요. 1시 15분에 전화했었을 때 대기자가 198명이었습니다...

 

가입 진행이 되지 않아서 포기할까 했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해서 오류 메시지가 나와도 계속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그냥 진행이 되더군요. 

 

오류가 나도 무시하고...
작성하고
인증하니
정말 어려웠다. 역대급이었음.
가입까진 성공. 하지만...

그래서 어찌어찌 가입하는 데까지 가서 입출금 신청까지는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아이디 로그인이 안됬습니다. 자세히 보니 신청만 완료되고 개설까지는 이루어진 않은 상태였습니다.

 

8만원이 뭐길래...

현타가 오더군요. 내가 8만원 받자고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었습니다. 참고고 하나 더 적금의 최대 이자 실수령금은 82,650원 입니다. 적금 개설은 오늘 오후 5시까지이니, 그 전에 입출금 개설이 완료되면 적금까지 도전할 생각이고, 안되면 깔끔하게 포기하려 합니다. 같은 조건에 2% 적금으로 가입하면 실수령 이자는 32,000원 정도 합니다. 5만원 덜 받는 건데, 이렇게 힘든 거면 그냥 5만원 덜 받는 게 나아 보입니다. 하나은행 적금 실패하면 그냥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 적금에 가입해서 실적이나 올릴까 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이율 좋은 CMA 통장은? 금리 높은 CMA통장 비교

 

이율 좋은 CMA 통장은? 금리 높은 CMA통장 비교

요금 시중은행의 입출금 통장의 이율은 0.1%대입니다. 낮아도 너무 낮은 이율입니다... 수시로 빠져나가는 통장이긴 하지만, 웬만하면 조금이라도 이율을 챙겨보고 싶어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이율도 조..

showmethebank.tistory.com

저축은행적금 금리 비교하기 TOP 30

 

저축은행적금 금리 비교하기 TOP 30

저금리 시대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지만 적금은 종잣돈을 만들기에 좋은 방법 중 하나여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적금을 들곤 합니다. 저도 100만 원과 20만 원짜리 적금을 들고 있는데요, 이왕이면 더 좋은 이..

showmethebank.tistory.com

모바일 정기예금 금리비교하기 TOP 30

 

모바일 정기예금 금리비교하기 TOP 30

요즘은 모바일뱅킹이 발달해서 많은 예금, 적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도 모바일로 가입하면, 인건비가 줄어들어 좋습니다. 그래서 모바일로 예금 가입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곤..

showmethebank.tistory.com

최대 5% 이율의 신한은행 적금: 신한 첫급여 드림 적금

 

최대 5% 이율의 신한은행 적금: 신한 첫급여 드림 적금

재테크의 첫걸음은 절약과 저축이라는 생각에 적금을 들었습니다. 이전에는 여기저기 투자도 하고 했지만, 맘 편히 돈 모을 수 있는 방법은 결국 저축이더군요. 그래서 큰 금액은 저축으로 하고, 부수입이나 남은..

showmethebank.tistory.com

 

관련 글

https://www.kebhana.com/cont/mall/mall08/mall0801/mall080102/1460114_115157.jsp

 

하나 더적금

판매 기간에만 가입할 수 있는 고금리 적금!

www.kebhana.com

https://www.yna.co.kr/view/AKR20200203183300002

 

1년 이자 '8만6천원' 적금에 난리…배경엔 '쥐꼬리' 이자 현실 | 연합뉴스

1년 이자 '8만6천원' 적금에 난리…배경엔 '쥐꼬리' 이자 현실, 김연숙기자, 금융.증권뉴스 (송고시간 2020-02-04 06:39)

www.yn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