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체크카드로서, 카카오뱅크의 계좌와 연동해 쓸 수 있는 체크카드입니다.

 

출시 당시 혜택이 많고, 카드가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신청해서 쓰고 있는 카드입니다. 헤택은 무실적으로 0.2%캐시백에 주말에는 0.4% 캐시백을 해주고, 후불교통과 해외결제를 지원합니다. 후불교통은 매월 10일에 결제됩니다. 요금 체크카드에게 주어지는 혜택에 비하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카카오뱅크의 많은 이용과, 예쁜 카드 디자인으로 출시 당시에는 카드 발급이 지연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고, 지금도 이용률이 높은 체크카드 중에 하나입니다.

 

2020년을 맞아 여러 체크카드사들이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도 2020년, 봄과 여름 시즌에 맞춰 카카오 프렌츠 체크카드 할인, 적립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벤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주기적으로 프로모션 시즌을 진행했었습니다. 2020년 봄과 여름 시즌에는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6라는 이름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벤트

혜택 기간은 2020년 02월 01일~ 07월 31까지 입니다. 0.2% 캐시백은 실적 제한이 없지만, 아래의 할인 이벤트들은 구분별 월 1회 제공이고, 전월 실적 30만원을 충족해야만 제공합니다. 단, 국내의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에 1회만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편의점, 배달

편의점과 배달에서는 CU와 요기요에서 혜택을 제공합니다. CU편의점에서는 1천원 캐시백을, 요기요에선 2천원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CU 편의점은 오프라인 매장만 해당하며, 일부 특수매장과 교통 카드 충전 등에서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일부 특수매장은 백화점 직영 매장이나 공항 내 매장을 말합니다. 요기요는 요기요 앱 또는 웹에서 결제수단 선택 -> 요기서 결제 -> 신용카드 -> 카카오뱅크 -> 선택 후 결제할 경우에만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1초결제, 각종 간편결제와 현장결제, 전화주문 또는 제휴 채널을 통해서 하는 주문은 혜택에서 제외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커피, 영화, 뷰티는 스타벅스, 블루보틀, CGV, 카카오헤어샵에서 혜택을 제공합니다. 스타벅스는 현장결제와 사이렌 오더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상품권(선불카드) 충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블루보틀은 딱히 제한되는 건 없습니다. 스타벅스와 블루보틀의 할인은 월 1회 제공입니다.

 

CGV는 현장 결제 및 온라인 결제 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즉시할인신용카드를 선택하면 되고, 현장결제는 직원을 통한 결제 시 즉시할인 요청 후에 할인결제 가능합니다. 할인은 9,000원 이상만 가능해서 조조는 받을 수 없습니다. 중복 할인 또한 받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헤어샵은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헤어샵을 통한 예약 후 시술 완료 후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학원과 어학시험에서도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은 학원, 학습지, 자동차학원, 독서실로 등록된 업종에 한해 적용됩니다. 선정 기준은 KB국민카드 가맹점 기준입니다. KB국민카드 기준인 이유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 결제망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온라인 결제 시 종종 국민카드로 결제해야만 결제가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학시험은 토익과 JPT의 정시접수, 추가접수, 패키지접수 응시료를 카카오뱅크로 결제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간편결제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통신, 주유

휴대전화 요금은 SKT, KT, LG유플러스 통신사만 해당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만약 통신사 결제 등록 시 카카오뱅크가 없다면 국민카드로 선택 후 카카오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GS칼텍스는 LPG 충전소를 제외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온라인 쇼핑

온라인 쇼핑은 G마켓과 SSG.COM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G마켓은 일부 카테고리에서

의 캐시백은 제외됩니다. SSG.COM은 간편결제인 SSGPAY까지는 캐시백을 받을 수 있지만, 그 외의 간편결제는 캐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면세점, 라운지

면세점은 신라면세점에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각각 1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결제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공항 라운지는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가능하며, 1카드당 1명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라운지는 인천공항의 스카이허브라운지, 마티나 라운지, SPC라운지, 라운지L입니다. 김포공항과 김해공항은 스카이허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혜택을 통해 제공받는 캐시백 혜택은 카드 사용 다음 달 10일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 Recent posts